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코스파세대(Cospa life)

4828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19-06-13

 


코스파세대(Cospa life)



 

코스파는 코스트(cost)와 퍼포먼스(performance)의 합성어로 비용대비 효과라는 의미로 일본에서 유래된 말이다.

자신이 얼마의 비용을 들였을 때 그 이상의 효과 내지는 만족이 있느냐를 따지는, 즉 비용대비 효과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일컫는 용어가 코스파세대(Cospa life)이다. 지극히 현재 지향적인 소비에 탐닉하고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지극히 현재지향적인 세대를 일컫는 욜로 라이프(YOLO life)와는 상반되는 세대이다.

코스파세대(Cospa life)들은 가성비를 따지며 1+1제품을 산다거나 더 저렴하고 더 용량이 많은 제품을 찾는다. 즉 효율을 중시하면서도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소비 형태를 가지고 있다.  

코스파세대(Cospa life)의 특징으로는 절약이 몸에 벤 생활을 영위하며 포인트나 쿠폰 등을 꼼꼼히 활용하고 중고품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렌탈 등의 서비스 이용이 많으며 사회공헌 의식도 높으며 실리를 중요시하는 등의 특징이 있다. 실속있고 현명한 소비자라고 할 수 있지만 결코 욕망을 억제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합리적인 것을 추구할 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573 2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코스파세대(Cospa lif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