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경험의 함정(Experience Trap)

5120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3-30


경험의 함정(Experience Trap)


자신이 실제로 해 보거나 겪어본 것 또는 거기서 얻은 지식이나 기능을 경험이라고 한다. 누구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안 좋았던 경험을 극복하고 그것을 기회로 삼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보통 그것을 극복하기는 어렵고 또한 삶에 악영향을 미친다. 이런 것을 가리켜 경험의 함정(Experience Trap)이라고 한다.

경험의 함정(Experience Trap)이란 자신의 경험이 마치 모든 것인 양, 경험만을 근거로 판단하는 것을 의미하며 경험이 쌓이면 노하우가 되지만, 지나치게 경험에 의존하면 선입견을 키우게 된다. 자신이 한 경험에 지배를 받기는 쉽다.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험한 것이 절대적 진실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기업도 경험 많은 기업이 오히려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시대는 빨리 바뀐다. 트렌드도 바뀌고, 소비자도 바뀌고, 시장도 바뀐다. 이렇게 바뀌는 시기에는 경험이 함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위기를 초래하는 일이다. 시장과 소비자는 앞서가는데, 기업만 과거의 경험에 빠져서 새로운 방식에 대응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129 2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경험의 함정(Experience Trap),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