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피자 두 판의 법칙(two-pizza team rule)

4980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19-11-11

 


피자 두 판의 법칙(two-pizza team rule)



 

팀원 수나 회의에 참가하는 사람 수가 피자 두 판으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규모 이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법칙을 가리켜 '피자 두 판의 법칙(two-pizza team rule)'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피자 두 판은 16조각이다. 한 사람 당 2-3조각씩 먹는다고 할 때 아무리 많아도 팀원이 8명을 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작은 팀 단위로 나누면 소규모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할 수 있다.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창조를 이끌어낼 수도 있다. 또한 팀이 작으면 작을수록 사람을 더 가려서 뽑는다. 일을 잘 하는지는 물론 팀의 비전을 이해하는지 남들과 잘 어울리는지까지 고려해 꼼꼼하게 사람을 뽑는다. 이에 따라 개인 역할도 커진다. 더불어 일에 대한 동기도 부여할 수 있다.

아마존(Amazon) 창립자인 제프 베조스(Jeff Bezos)가 제시한 팀 운용 법칙이 '피자 두 판의 법칙(two-pizza team rule)'이다. 아마존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회사다. 세계 최고 혁신기업으로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은 '피자 두 판의 법칙(two-pizza team rule)'이다. 회사 내부를 작은 팀들로 구성해 각 팀들이 민첩하게 움직이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2,174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피자 두 판의 법칙(two-pizza team rul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