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9일 (금)부활 제3주간 금요일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

5071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2-10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은 영양을 뜻하는 뉴트리션 Nutrition 과 의약품을 뜻하는 파마수티컬 Phamaceutical 의 합성어로서,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또는 그러한 식품에서 추출한 특정 성분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은 의약 식품(Medical Food), 기능성 식품(Fuctional Food), 영양보조식품(Nutrional Suppliment) 등과 혼용되어 쓰기도 한다. 그러나 엄밀한 의미에서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은 의약품에 필적할 만할 치료 효능을 가진 식품군으로 이들과 구별되어야 할 것이다.

최근 산업화의 진전에 따라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이라 부르는 제품군이 각광을 받고 있다.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이라는 용어는 1989년 미국 의학혁신재단(FIM = Foundation for Innovation in Medicine)의 스테판드 펠리드(Stephen De Felice) 박사가 만든 신조어로, 연어에서 추출한 오메가3, 게 껍질에서 추출한 키토산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의 예로 들 수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570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뉴트라수티컬(Nutraceutical),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