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9일 (금)부활 제3주간 금요일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가톨릭마당

sub_menu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20 11 14 (토) 평화방송 미사 나비 굴을 열어 연결하여 산소를 혈관 안으로 보내어 순환시켜 기관의 상처 빛의 생명으로 치유하여 저의 생명 성장함

2236 한영구 [hanikoo] 스크랩 2021-01-28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11월 14일 토요일 연중 제32주간 평화방송 정오 미사를 선택하여 참례하였습니다. 오늘 미사 전 가스 토해내고 침 삼키는 것과 미사 중에 다스려주신 것과 미사 후에 다스려주신 것을 합치면 1시간 30분 정도가 됩니다. 미사 중에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이어서 저의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가운데 위치 뼈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두 눈 사이 콧날 오른쪽 경사 끝 뼈 부비동의 벌집 굴과 연결하여 다스려주시어 산소를 상처가 있는 곳의 혈관 안으로 보내주시어 상처를 치유하여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이어서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수직으로 두 눈 사이 부비동 벌집 굴과 연결하여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이는 우뇌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다스려주신 효과가 제 안에 머물러계신 하느님 뜻의 생명이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하여주시어 균형의 자비를 베풀어 저의 생명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여주신다고 상상하였습니다.

 

저의 물렁 코뼈 양쪽 약간 위의 경사 끝 뼈에 머물러주시면서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가운데 뼈에 머물러 이마뼈 굴을 열어 머물러 연결하여 만져주시면서,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고, 산소를 상처가 있는 기관의 혈관 안으로 넣어주시어 혈관 안을 순환하도록 다스려주십니다.

위 두 곳과 위턱뼈 굴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시면서 오른쪽 눈알 왼쪽 끝에서 가로로 움직이면서 위 두 곳과 연결하여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전에도 머물러 만져주시었습니다. 눈의 위 눈꺼풀과 아래 눈꺼풀과 그 눈의 중심 부위에 머물러 나비 굴을 열어 연결하여 다스려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그러므로 시신경과 청신경 신경계의 그 기포(氣胞-허파로 들어간 기관지의 끝에 포도송이처럼 달려 있는 자루. 호흡할 때에 가스를 교환하는 작용을 한다.=허파 꽈리.) 를 이용하여 산소가 혈관 안으로 들어가게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왼쪽 눈 위 눈꺼풀 오른쪽 끝에서 시작하여 왼쪽 끝까지 푸른 회색 직선이 나타납니다. 신경의 선이라고 상상합니다. 기도의 창에 검은색 구름이 나타납니다. 병의 마귀가 머물러 있다는 표시로 보여주십니다. 신경에 상처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런데 병의 마귀가 물러가지 않습니다.

이어서 다시 저의 물렁 코뼈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주시면서 아래 눈꺼풀에 가로로 머물러주시고, 이어서 위의 눈꺼풀에 가로로 머물러주십니다. 위턱뼈 굴과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이어서 저의 오른쪽 눈썹 위 앞이마 뼈에 이마뼈 굴을 열어 나비 굴과 연결하여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위턱뼈 굴과 이마뼈 굴 두 곳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약간 오른쪽으로 수직으로 내려오시면서 물렁뼈 코뼈 약간 위의 양쪽 오른쪽 끝 뼈와 연결하여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이 역시 전두엽 우뇌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공기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어 시신경과 청신경 신경계에 기포를 통하여 산소를 혈관 안으로 넣어주신 그 다스림이 제 안에 머물러계신 하느님 듯의 생명과 저의 생명을 균형의 자비를 베풀어 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여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에 수직으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오른쪽 눈썹 왼쪽 끝 위의 앞이마 뼈에 동시에 머물러 만져주시고, 이어서 저의 오른쪽 눈꺼풀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나비 굴과 연결하여, 산소를 혈관 안으로 보내어 순환시켜주어 상처를 없애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저의 전두엽 우뇌 상단 두정엽에서 오른쪽으로 가까운 곳에서 머물러주기 시작하여, 오른쪽으로 옮겨가시면서 약간 아래로 처진 수평선 위치 거의 오른쪽 끝에서 멈추어 이마뼈 굴을 열어 연결하여 그곳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다시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위턱뼈 굴을 열어 두 뼈 굴을 연결하여 다스려주십니다.

다시 오른쪽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오른쪽 끝 위치로 내려오시면서 저의 오른쪽 측두엽 관자에서 오른쪽 눈썹 오른쪽 끝 뼈에 머물러 연결하여 만져주십니다. 오른쪽 눈의 오른쪽 끝부분 아래위 눈꺼풀에 일부분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나비 굴을 열어 연결하여 신경계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미사 중에는 아랫배가 처진 느낌 올 때마다 침을 삼키게 하여주시었습니다. 그러므로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의 위치가 코의 인두 윗부분하고도 겹치므로 코의 인두 윗부분을 만져주시어 침을 분비시키시어 그것을 삼키게 하여주신다고 상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미사 후에도 자리에 앉아있을 때, 성령님께서 전두엽 우뇌 이마뼈 굴 안의 위치를 변경하여 가시면서 머물러 만져주시어 주로 나비 굴과 연결하여 다양하게 다스려주시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지금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합니다. 오늘 아주 천천히 위치를 옮겨가며 다스려주시었으나 제가 그것을 기억을 다 못할 것 같습니다. 성령님 도와주시옵소서.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주시어 세로로 저의 오른쪽 눈의 왼쪽 끝 그 눈꺼풀을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그리고 왼쪽 눈썹 왼쪽 끝에 가까운 그 눈썹 아래 눈꺼풀 위에 수직으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가로로도 머물러 만져주시었으나 이번에는 수직으로 양쪽 눈의 눈꺼풀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이처럼 새롭게 다스려주시므로 저는 세로로 머물러 다스리시는 목적과 그 효과를 아직 알 수가 없습니다.

 

오늘도 1시간 20분이 넘었는데도 계속 만져주시므로 제가 일어서서 그 만져주시는 것을 기억하려고 하자, 소변이 마려워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고 돌아왔습니다. 성령님께서 계속 저의 전두엽 우뇌에 머물러 만져주시는데도 불구하고 제 임의로 끝을 내어 이처럼 오늘 다스려주신 것을 기억하여 말로 녹음을 합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도 이처럼 성령님께 위임하시어 1시간 20분을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부비동의 나비 굴을 중점적으로 연결하여 다스려주신 그 생명 지식을 조금 알게 되었고 더 알기를 원하는 그 희망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오늘도 이처럼 다스려주시어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여주시니 주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는 그 지극하신 사랑으로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Cranial cavity. The bones of the cranium, the bones of the head, skull. The individual bones and their salient features in different colors. The names of the cranial bones. Parasagittal section.

 

두개강. 두개골의 뼈, 머리의 뼈, 두개골. 각기 다른 색상의 개별 뼈와 두드러진 특징. 두개골 뼈의 이름. 방시상(視床) 부분 - 시상 위치 또는 시상면과 나란히 또는 인접하여 위치함.-

시상(視床) 『의학』 감각이 소뇌와 바닥핵에서 대뇌 겉질로 전달될 때에 중계 역할을 하는 달걀 모양의 회백질 덩어리. 사이뇌의 뒤쪽 대부분을 차지한다. ≒시구. 출처 : 표준국어대사전

 

Arterial grooves. : 동맥의 패인 홈

Frontal bone. 전두동 뼈.

Supraorbital ridge.:상안와융기(上眼窩隆起)눈구멍 위의 뼈의 융기(隆起).

Frontal spine. 전두동 뼈 척추

Nasal bone. 코뼈

Ethmoid bone. 벌집 굴 뼈.

Crista Galli. 계관(鷄冠 - 닭벼슬)

Cribriform plate. 반지모뿔근(半指모뿔筋) -  후두 반지 연골과 모뿔 연골 사이에 있는 근육. 가쪽 반지 모뿔근과 뒤 반지 모뿔근이 있는데 성대를 움직이는 역할을 한다.

Perpendicular plate. 수직 판

Inferior concha. 하비갑개.

Vomer. 코의 서골(鋤骨).보습뼈(vomer), 또는 서골(鋤骨)은 머리뼈(skull)의 얼굴뼈 중 하나이다. 정중시상선에 위치하는 단 하나의 뼈이며, 나비뼈(sphenoid), 벌집뼈(ethmoid), 입천장뼈(palatine), 위턱뼈(maxillary)와 관절을 형성한다.

Maxilla. 턱.

Incisive canal.앞니관, 절치관(切齒管)

Palatine process. 구개- 입천장 -돌기

Alveolar process. 이틀돌기, 치조돌기(齒槽突起). 치아를 둘러싸고, 이것을 지지하고 있는 상악골 또는 하악골에 있는 돌기.

Mandible.아래 턱

Mylohyoid line. 하악 설골(下顎舌骨)의 뿌리: 하악의 구치(臼齒)와 설골 근.

Palatine bone.구개(口蓋- 입천장) 뼈. .

Horizontal plate of palatine bone. 구개 뼈의 수평 판

Pterygoid hamulus. 접형골(蝶形骨) 익상돌기 내측판 하단의 위에 있는 구상돌기

Sphenooccipital synchondrosis. 하악 설골(下顎舌骨)의 뿌리: 하악의 구치(臼齒)와 설골 근. 구개(口蓋- 입천장) 뼈. 구개 뼈의 수평 판.

Basilar part of occipital bone. 후두골의 두개기부(頭蓋基部) 부문 .

Occipital condyle. 후두과(顆) 뒤통수뼈 아랫면에서 큰 구멍 옆에 있는 길쭉한 타원형의 관절면. 첫째 목뼈인 고리뼈와 관절을 이룬다.

Hypoglossal canal.혀 밑의 운하

Jugular foramen. 목정맥구멍, 경정맥공(頸靜脈孔). 측두골 및 후두골에서 경정맥 절흔(切痕)에 의해 형성된 공. 여러 정맥, 동맥 및 신경이 통과한다

Groove for Transverse sinus. 가로지르는 부비동을 위한 패인 홈.

Internal occipital protuberance. 내부 뒤통수융기 : 목과 두개골이 연결되는 머리 뒷부분에 있는 딱딱한 덩어리.

Occipital bone.후두골

Groove sigmoid sinus. S상정맥동의 패인 홈

External opening of vestibular aqueduct. 전정(前庭) 송수로의 외부 열림

Groove for superior petrosal sinus. 상추체정맥동(上錐體靜脈洞)을 위한 패인 홈

Internal acoustic meatus. 속귀 외이도.

Petrous part of temporal bone. 측두골의 꽃잎 부문.

Squamous part of temporal bone.측두골의 편평한 부분

Parietal bone. 두정엽 정수리 뼈

Dorsum sellae. 안장 등. 전방 접형골(蝶形骨)의 3개의 돌기. 터키 안장- 접형골체(蝶形骨體)의 상면에서 정중선을 횡으로 가로지는 함요로서, 뇌하수체를 포함하고 있음.

Anterior clinoid process. 앞 접형골(蝶形骨)의 3개의 돌기.

Sella turcica : 터키 안장- 접형골체(蝶形骨體)의 상면에서 정중선을 횡으로 가로지는 함요로서, 뇌하수체를 포함하고 있음.

Lesser wing. 작은 날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984 0

추천  0 반대  2 신고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