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19년 11월 16일 (토)연중 제32주간 토요일하느님께서는 당신께 선택된 이들이 부르짖으면 올바른 판결을 내려 주실 것이다.

홍보마당

sub_menu

성지순례ㅣ여행후기
당진 신리성지, 인생사진 명소라고?

1129 유강희 [paxhanti] 스크랩 2019-07-28

찬미예수님!


안녕하세요! 저는 일전에 당진 신리성지를 다녀왔습니다. 가족과 함께 당진/아산지역 여행을 갔는데, 마침 동선상 편리하기도 하고, 신자로서 성지라니 들려보고 싶은 마음에 들여보았습니다.


그런데 사전 정보를 수집하다보니 재미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분명 천주교 성지이지만, 천주교 신자가 아닌 사람들도 놀러오는 곳. 왜 그럴까요? 직접 가서 보니 조경이 예쁘게 되어있고 경치가 워낙 멋져, 신자가 아님에도 가족, 친구, 애인 등과 소풍 삼아 오는 사람들도 꽤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신리성지를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는 '인생 사진' 명소입니다. 아니 성지를 어찌나 잘 꾸며 놓았길래 비신자들까지 이른바 '인생 사진'을 찍으러 온단 말인가! 우리 천주교 입장에서는 종교가 친근하게 일반인에게 다가갔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그만큼 관리에 신경쓰이는 점도 많지 싶은데요.

 

천주교 성지인 만큼, 비신자의 경우 조심해야 할 것들이 있고 (이미 성지에서도 안내판에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내용과 전체적인 성지의 소개를 포함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관심 가시는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더 읽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진] 천주교 성지가 인생사진 명소라고? - 신리 성지

https://blog.naver.com/kkumlog/221583142610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545 0

추천  0 신고  

TAG

성지순례,당진,인생사진,신리성지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