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sub_menu

자유게시판
극단적인 정치적 주장으로 분란을 조성하는 글에 대해서

220448 박윤식 [big-llight] 2020-07-01

저는 가톨릭 신앙인으로 이곳 '굿뉴스'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신앙인으로 보람된 시간을 갖기에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 이용합니다. 그렇지만 때로는 '극단적인 주장으로 분란을 조성하는 글'이 게시되어 찬반양론으로 분위기가 화끈하게 달아올라, 급기야는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비방하면서 첨예하게 대립하는 양상을 볼 때마다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염려가 되어 미연에 불상사를 방지하고자, 이곳 굿뉴스 관리자께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는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게시 글 모두를 일일이 판단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지침서를 마련하여 이용자 스스로가 판단하도로 하는 방안으로 운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이곳에 게시되어 있는 게시판 이용에 대한 원칙입니다. 이곳 이용자로서는 이 이용 원칙에 최소한 어느 선까지는 협조하면서 이용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원칙에 따르면 이처럼 극단적인 주장으로 분란을 조성하는 글을 불량 게시물로 분류하여, 이런 게시물은 5인의 신고에 의해 자동 삭제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불량 게시물의 주된 내용은 다들 이해하시겠습니다만, 가톨릭과 무관한 정치/북한 관련 글입니다. 이 분류의 글들은 대체적으로 특정 정치인/정치 집단 등에 대한 비방 글이거나 극단적인 정치적 주장으로 분란을 조성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특히 이곳 자유 게시판에 이런 극단적인 글이 게시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아무리 자유로운 의견 게시가 허용되는 곳이라지만, 그래도 이용 지침에는 협조해야 할 것으로 저는 판단합니다. 물론 가톨릭 교리나 신앙에 부분적이나마 관련되는 내용이라면 그리 반대할 사항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은 첨예하게 대립되는 양면성이 있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기가 어려워, 결국은 분란만을 조장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이런 내용의 글들은 굳이 이곳을 이용하지 않아도, 여러 인터넷 공간에서 자유로운 토론 등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가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내용을 굳이 이곳 신앙인의 공간에 불러들이는 일은 우리 모두가 최대한 자제합시다. 그리고 이런 불량 내용으로 간주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는, 우리 모두가 남의 일이라 방관하시지 마시고 신고를 하여 자동 블라인드 처리되어 삭제토록 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이곳 이용자가 모두 이러한 참여 의식을 발휘하면서 관심을 기울인다면, 이곳 게시판의 이용에서 지금보다 더 편안하고 기쁜 마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끝으로 이곳의 원만한 이용을 위해서 이곳 이용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려가 없다면 원만한 운영이 어려울 것입니다. 이곳은 하느님을 믿는 이들의 공동체요 신앙을 찾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열려 있는 공간이어야 함을 늘 기억하시고, 기쁜 마음으로  다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감히 제안해 봅니다. 저의 소견에 대한 이해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6 1,963 1

추천  6 반대  3 신고  

TAG

정치/북한 관련 글, 불량 게시물, 신고 제도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