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데레사 영화 자료실
시복(諡福) 이란 |
---|
시복(諡福) 이란
1. 의의: 시복 시성이란 성덕이 높은 사람이 죽었을 때나 순교자에게, 탁월한 신앙의 모범을 본받고 공적인 공경을 바칠 수 있도록, 복자(福者)나 성인(聖人)의 품위에 올리는 예식을 말한다.
마더 데레사 시복식
2003년 10월 19일 바티칸 베드로 대성당 광장에서 마더 데레사의 시복 미사가 거행됬습니다. 300,000 명이 광장을 메운 가운데 교황성하와 추기경님, 주교님, 각국 사절, 그리고 신도들과 순례자들이 시복식에 참석했습니다. Kolkata 대교구의 대주교님은 교황 성하께 마더 데레사의 시복을 청원하였습니다. 교황성하의 승락, 그리고 드리워졌던 커틴이 거치니 웃으시는 마더 데레사의 맑고 깨끗한 초상화가 나타났습니다. 박수가 터지고 특히 사랑의 선교회의 수녀님들의 기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450명의 사랑의 선교회의 수녀님과 2000명이나 되는 빈자 가난한이들의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마더 데레사는 알바니아 (지금의 마케도니아) 출신이나 인도 사람으로 생을 마쳤습니다. 인도 전통 의상을 입은 소녀들이 제대로 나왔습니다. 마케도니아는 물론 인도의 영광이며 경축일 이겠습니다. 물론 온 성교회의 축일입니다.
이제 Mother Teresa 는 Blessed Mother Teresa 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복자위는 그 지역 교회에서 공경받고 다음 성인픔에 오른 뒤 전체 교회로 부터 공경을 받으나 복자 마더 데레사의 경우는 이미 온 세계에 알려져 있어, 복자 마더 데레사, 우리를 위하여 빌으소서 라고 기도할 수 있겠습니다.
복자 마더 데레사는 노벨 평화상으로 받은 상금과 고급 승용차는 빈자들을 위하여 쓰여졌고, 평상시 입는 옷도 두 벌씩으로 사셨으며, 손은 거칠고 주름진 얼굴에도 원기 왕성하게 활동하셨습니다. 우리 나라에도 두번 다녀가셨는데 깊은 인상을 남기셨습니다.
하느님께 영광, 땅에는 평화를 주신 분, 지금 하느님 나라에서 온교회와 인류를 위하여 기도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복자 마더 데레사, 우리를 위하여 빌으소서.
alkim, seoul 2003. 10. 20 (mon) 7:45 p.m.
--------------------------- 아름다운 세상, 참된 소식 가톨릭인터넷 굿뉴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