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aSacra 연주내용
제18회 정기연주회 (2007년 11월 21일 명동 대성당) |
---|
찬미 예수님!
시간적 공간적 혹은 다른 현실적 제약 때문에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Musica Sacra Choir of Seoul)의 연주회에 참석하지 못한 모든 분들과도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는 성음악을 또한 함께 하기 위하여, 최근에 이 합창단이 연주한 가톨릭교회의 전통적 전례음악인 무반주 다성음악(A Cappella)들을 연주현장에서 실황녹음한 후 mp3 파일로 만들어 2000년 10월말부터 제공하고 있사오니, 부디 함께하시어 이 좋은 기도를 통하여 거룩한 성령께서 우리 모두에게 강복하시기를 간절히 비옵니다.(*) 특히, 육체적 배고픔과 영적 갈등으로 인하여 고통받고 있는 외로운 모든 분들께 주님의 은총과 자비가 영원한 친구이며 무궁한 생명의 힘이 되기를 간절히 비옵니다.
----- [내용 추가 일자: 2014년 8월 18일] (*) 게시자 주: 이 제공은 2000년 대희년 정초에 이 합창단의 지도 신부님이신 차인현 신부님께, 본 합창단의 임원들의 평소 활동과 무관하게, 필자가 청원하여 허락을 득한 후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공을 지속적이고 또 안정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가톨릭 음악원"의 홈페이지가, 위의 허락에 근거하여, 필자에 의한 적법한 과정과 절차를 밟아, 굿뉴스 서버 내에 개설되었고, 그리하여 그 결과,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이 이 음악원의 한 부분인 부속 합창단이었기 때문에, 이 음악원의 홈페이지의 한 부분으로서 현재까지 사용 중인 무지카 사크라 합창단의 홈페이지가 굿뉴스 서버 내에 공식적으로 존재해 왔던 것입니다. 무심히 흐르는 세월 속에서 늘어나고 있는 이러한 내용을 모르고 있는 분들의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하여, 부득불, 이 주를 오늘 날짜로 추가하여 기록으로 남깁니다. [이상, 내용 추가 끝] -----
안내1: 무지카사크라 합창단의 홈페이지로...
안내2: 아래의 연주곡을 홈페이지 및 게시글의 배경음악으로 사용하는 방법...
제18회 정기연주회 프로그램 지휘: 한근희 (요셉)
Part I
미사곡: "Missa in g" 작곡가: Caspar Ett(1788-1847) 작품: "Missa in g" (주: 여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미사곡 전곡을 연속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mp3 file: dm07kj01_1(0).mp3
무반주 Motet 모음 (백남용 역)
작곡가: T.L. de Victoria (1548-1611)
작곡가: W.A. Mozart (1755-179)
작곡가: T.L. de Victoria (1548-1611)
작곡가: B. Resinarius (1480-1567)
작곡가: Orl. de Lasso (1532-1594)
작곡가: J.P. Praenestinus(팔레스트리나) (1525-1594)
작곡가: H.L. Hassler (1564-1612)
작곡가: F. Mendelssohn (1809-1847)
Part II. Antonio Vivaldi (1678-1741): Gloria in D [RV589]
주: 여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비발디 작품 "Gloria in D" 전곡을 연속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Gloria in excelsis Deo (Chor)
2. Et in terra pax (Chor)
3. Laudamus Te (Soprano 1 채정임, Soprano 2 박현주)
4. Gratias agimus tibi (Chor)
5. Propter magnum gloriam (Chor)
6. Domine Deus (Soprano 채정임)
7. Domine Fili unigenite (Chor)
8. Domine Deus, Agnus Dei (Alto 박혜진, Chor)
9. Qui tollis peccata mundi (Chor)
10. Qui sedes ad dexteram Patris (Alto 박혜진)
11. Quoniam tu solus sanctus (Chor)
12. Cum Sancto Spiritu (Chor) ---------------------------
Curtain Call I
Curtain Call I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