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aSacra 게시판

천진암성지 한국천주교 창립기념행사 (펌)

인쇄

심병섭 [9210573] 쪽지 캡슐

2007-06-13 ㅣ No.555

 

 

6월24일, 한국천주교회창립기념제 준비 완료! 천진암 mailto:chonjinam@www.chonjinam.or.kr


6월24일(일요일) 오전11시~오후1시까지
한국천주교 발상지 천진암 성지에서 거행되는
한국천주교회창립 제228주년(1779~2007) 기념행사 준비가 다되어가고 있습니다.


29년째(1979~2007) 거행되는 한국천주교회 창립기념행사 준비가 순조롭게 거의 완료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날 기념제에는 수원교구장 최덕기 주교님과 총대리 이용훈 주교님, 인천교구의 김병상 몬시뇰님, 여러 사제들이 기념미사를 공동집전합니다.

*천진암 성지위원회와 대성당건립위원회의 강영훈 위원장님을 비롯한 경기도지사님과 김용래 부위원장님,김성훈부위원장님, 안강민 부위원장님, 정광모 사무총장님, 신혜선 사무차장 겸 본 행사 기획조정부장님, 최병렬 위원님,등 여러 위원님들이 참석하십니다.

* 이날 기념식과 기념미사, 경축행사의 사회는 김병찬 아나운서가 맡아서 수고합니다.

* 성가는 서울대교구 종교음악연구소에서 결성되어 다년간 가통릭의 정통성가 연주를 전문으로 하는,Musica Sacra 합창단이 성가를 맡았습니다.

*경축 찬조출연으로 광주시 문화원(원장 이상복)이 주선한 조재연 국악봉사단의 무용(120명), 이삼 스님의 대금연주, 전국 경연대회에서 매년 우승하는 광주시 풍물반의 사물놀이, 및 한국천주교회 창립성조 이승훈 성현 후손 헬레나 양의 독창, 등 전보다 전통예술적으로 보완된 보다 풍요로운 천진암 성지의 연례 경축행사가 되겠습니다.

* 이제 전국 각처에서는 물론, 서울의 내빈들과 함께 전 세계에 산재한 교포 신도들과, 특히 외국인 참석인들도(500여명) 함께하겠습니다. 이들에게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문화를 체험하며 함께하도록 힘씁시다.

* 30 여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한국천주교 발상지 천진암 성지의 연례행사는 서서히 세계적인 행사로 발돋음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 우리 모두 옷깃을 여미고, 마음을 가다듬어,옛 성현들의 얼을 몸받고, 뜻을 이어받은 역사문화적인 이 기념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석합시다.



723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