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교육 공지사항

거리두기 1.5단계 맞아 알립니다.

인쇄

가톨릭교리신학원교무과 [acco] 쪽지 캡슐

2020-11-19 ㅣ No.292

안녕하십니까? 가톨릭교리신학원 부원장 손경락 사도요한 신부입니다.

 

COVID-19 상황이 매일 더 심각해지는 요즘입니다. 곧 방역 대응단계가 상향될 것이고 이런 문제들로 인해 정상적인 수업 진행이 가능할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으로 짐작됩니다. 저희 교리신학원 역시 상황을 주의깊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 저희 방침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저희가 개강을 준비한 시점은 814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된 직후였습니다. 이때 교리신학원은 신학교의 대면/비대면 수업 기준과 같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정상적으로 수업 진행을 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개강을 준비했으며, 이후 1011일이 되어서야 거리두기는 1단계로 하향 조치되었습니다.

 

2. 지금은 새로 마련된 방역기준에 따라 1.5단계로 상향될 것인즉, 정원의 30% 2평당 1명이라는 조건을 충족한다면 실내에서 저희가 수업하는 정도에서는 수업 진행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3. 따라서 실제 실내수업이 불가능한 수준의 거리두기 단계(현재 원격수업 전면 전환은 3단계입니다.)에 이르기 전까지 저희는 정상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3단계에 돌입하면 수업은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4. 다만 이 시점에 이르러 학생분들께서도 방역수칙 준수 및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시도록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거리두기: 현재 3인용 책상에 1인만 앉으시고, 앞뒤 간격도 확보해 주십시오.

-마스크 착용: 마스크를 코와 입이 가리도록 정확히 착용해 주시고, 함께한 자리에서는 가급적 벗지 말아 주십시오. 이 문제에 관하여, 식당 이외의 장소에서 간식을 하시는 것도 충분히 위험을 키울 수 있음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드시는 것도 여러 명이 좁은 곳에서 함께 하시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특히 식당에서도 한칸씩 떨어져 앉아 주셔야 합니다.

-강의실 환기: 겨울철이라도 자주 환기해 주십시오. 이 점은 저희 직원들도 신경쓰겠습니다.

-손씻기 및 소독제 사용을 잘 해 주십시오. 다만 원칙적으로 무해한 소독제는 없기에 남용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소독제를 사용한 청소 후에는 환기를 잘 해 주십시오.

-대중시설 이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몸에 COVID-19 감염과 유사한 이상증상이 있으실 때는 수업 참여를 피해 주십시오.

-COVID-19 감염에 관련되어 자가격리에 들어가시거나 검사를 받으신 경우에는 저희 신학원 교무과(02)747-8501 내선 2)에 꼭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모쪼록 이 어려운 상황 아래 저희 신학원이 정상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께서 기도로 함께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36 0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