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평양교구 홈페이지 OPEN - 보도자료

인쇄

평양교구 [pyongyang] 쪽지 캡슐

2012-09-27 ㅣ No.2

평양교구 홈페이지 개설 보도자료


평양교구는 2011년 12월 27일 사제 총회에서 논의되고 결정된 사항에 따라 평양교구도 다른교구와 같은 홈페이지를 만들기로 했다.

다른 여러 교구들은 각자의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어 각 교구의 역사와 현황을 잘 알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평양교구는 한국 전쟁으로 인해 남한으로 내려와 간신히 명맥만 유지하고 있고, 세월은 자꾸 흘러가고 북한에서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분들은 자꾸 돌아 가시고, 교구의 역사와 전통은 단절되고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기에 홈페이지 개설은 평양교구는 사라진 것이 아니고 아직도 살아있으며 또 앞으로 북의 평안도 일원에서 다시금 부활할 것임도 알려야 할 필요성이 있다.

비록 현재 북한의 현실이 변화의 기운은 크지 않은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평양교구의 활발했던 옛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언젠가 다시금 교구가 부활하게 될 그 날을 준비하기 위해 평양교구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다. 즉 이는 단순히 옛날을 회상하고 기억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그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교구의 부활과 복원의 그 날을 준비하는 우리의 작은 움직임이기도 하다.

평안도에 감목대리구가 설정되어 교구로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지 올해로 85주년이 되었다. 또한 올해는 한국인 최초의 수녀회인 '영원한 도움의 성모 수도회'가 평양 상수구리에서 창립된지 8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하다.

파티마에서의 성모님의 약속이 러시아와 동 유럽에서 실현되었듯이 이제 북한과 중국등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더욱 마음을 모아 기도해야 할 것이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과거 북에서의 뜨거웠던 신앙의 열정이 다시금 활짝 꽃이 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특히 북한의 교형자매들과 동포들을 잊지않고 늘 기억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이 자료를 보시며 새로운 증언을 해주실 분이나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의 고견도 또한 언제나 기다린다.


1,086 0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