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레지오마리애 단가와 활동가에 대하여

인쇄

한중진 [jjhahn] 쪽지 캡슐

2016-07-30 ㅣ No.767

레지오 마리애 활동을 하면서 항상 찝찝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레지오 단가와 활동가를 단원들이 부를 때 어딘지 몰라도 분명 잘 못 불려지고 있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저 자신도 악보 보고 노래부를 능력이 없다 보니 제가 부르는 단가와 활동가는 과연 정확한지 그것 조차도 모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레지오 행동단원 대부분은 저를 포함해 노년층입니다. 이들에게 정확히 음표에 맞춰 노래하기를 기대하지 않는 것도 어찌보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자매님들로 구성된 Pr. 주회에 들어가 듣는 단가/활동가가 형제님들의 Pr.에서 듣는 것과 (몇몇 부분에서) 다르게 들린다면, 일치와 통일성을 강조하는 레지오마리애에서는 잘 못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최소한 제가 단장으로 봉사하는 Pr 단원들만이라도 정확히 부르도록 하고 싶은 마음에 단가와 활동가 원곡 음악파일(mp3)을 찾아 인터넷 세상을 온통 헤메 다녔지만, 찾아낸 것이라곤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의 초저품질 .wav와 .mp3 파일이었습니다. (제 생각에 최소한 30년 혹은 그 이전에 만들어진 파일 같았음.) 도저히 들어줄 수 없는 음질에 더하여 재생속도가 어찌나 빠른지 마치 녹음테이프를 2배속으로 재생하는 듯하였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자료라서 그러려니 생각하고 이곳 세나뚜스에 들어와 관련 자료를 찾았지만 헛수고였습니다.

 

자, 결론입니다. 레지오 Pr 행동단원의 한 사람으로써, 저는 제대로된 반주에, 제대로 된 합창단이, 제대로 된 음질로 녹음한 단가와 활동가를 듣고 배워서 정확히 단가와 활동가를 부를 수 있게 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서울무염시태 세나뚜스에서 도와주셔야겠습니다. 세나뚜스에서 매달 지시사항은 꼬박꼬박 받고 있지만 말단 Pr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는 별로 받아 본 기억이 없습니다. 진정성도 별로 없어 보이는데, 걸핏하면 이름도 성도 낯도 모르는 신부님, 주교님들을 위한 영적선물이나 바치라 '지시사항' 내리는 대신에 저 밑바닥에 있는 수많은 Pr 행동단원들을 위해 제대로 된 활동가와 단가 노래파일이라도 만들어 배포해주시는 게 Se를 Se답게 만드는 길이 아닐까 생각하며 여기 이렇게 간청하나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659 0

추천 반대(0)

레지오 단가, 활동가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