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4동성당

우리의 죗값으로 죽으러 오신 예수, 그분이 말씀, 복음입니다. (마태 8,1-4)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6-26 ㅣ No.334

 

2020년 6월 26일 연중 제12주간 금요일

 

우리의 죗값으로 죽으러 오신 예수그분이 말씀복음입니다.

(마태 8,1-4)

예수님께서 산에서 내려오시자 많은 군중이 그분을 따랐다.

5장에서 옛계명-살인간음거짓맹세를 그러나로 그 계명의 실체가 형제로남편으로 오신 예수님이며 그분이 진리임을 설교하신 후 산에서 내려오시는 것입니다.


例 (마태5,21-22) 21 “‘살인해서는 안 된다살인한 자는 재판에 넘겨진다.’고 옛사람들에게 이르신 말씀을 너희는 들었다. 22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자기 형제에게 성을 내는 자는 누구나 재판에 넘겨질 것이다그리고 자기 형제에게 바보!’라고 하는 자는 최고 의회에 넘겨지고, ‘멍청이!’라고 하는 자는 불붙는 지옥에 넘겨질 것이다.

율법계명을 십자가의 대속의 죽음그 진리로 완성하신 우리의 형제이신 예수님께 바보멍청이 짓했다고 화내는 것예수님의 죽음을 헛되게 하는 것으로 그것이 살인이라는 겁니다.

또한 그 십자가의 예수님을 진리로 의탁하지 못하고 여전히 법의 신앙생활을 하는 것간음이며 그것이 하느님의 뜻을 헛되게 하는 거짓말인 것입니다.

그 하느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법의 신앙으로 자기 의로움그 육을위한 신앙을 산다면 육은 멎져보일지 모르나 영은 썩어가고 있고 그 고통을 모르는 것이 나병(문둥병)입니다.


(요한6,63) 영은 생명을 준다그러나 육은 아무 쓸모가 없다내가 너희에게 한 말은 영이며 생명이다


그때에 어떤 나병 환자가 다가와 예수님께 엎드려 절하며 이렇게 말하였다. “주님주님께서는 하고자 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영적 나병임을 아는 이~그가 자신의 의로움은 개짐(똥걸레)으로 자격능력이 없음을 알고 (이사64,5) 참으로 의로움이신 주님만이 하실 것을 믿고 청하는(로마3,21~참조것입니다.

곧 주님의 이름()으로만 청하라는 것입니다.


(요한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내가 다 이루어 주겠다. 그리하여 아버지께서 아들을 통하여 영광스럽게 되시도록 하겠다.

기도는 드러내는 일인 것이지요그 영광이 죄인들을 의인으로 만드는 것하느님의 신성과 본성그 이타의 사랑그 영광이 십자가의 대속그 죽음으로 들어 있지요그것이 하느님나라의 의로움이며(마태6,33) 진리인 것(요한14,6)입니다.


그러니 예수님께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말씀하셨다. “내가 하고자 하니 깨끗하게 되어라.”그러자 곧 그의 나병이 깨끗이 나았다.

그 나병을 예수님께서 가져가시는 것입니다.


(이사53,4-5) 4 그렇지만 그는 우리의 병고를 메고 갔으며 우리의 고통을 짊어졌다그런데 우리는 그를 벌받은 자하느님께 매맞은 자천대받은 자로 여겼다. 5 그러나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악행 때문이고 그가 으스러진 것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다우리의 평화를 위하여 그가 *징벌을 받았고 그의 상처로 우리는 나았다.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도록 조심하여라다만 *사제에게 가서 네 몸을 보이고 모세가 명령한 예물을 바쳐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여라.”

사제는 악성피부병 환자에게 정결한 새의 피를 일곱 번 뿌린다흠 없는 어린 숫양의 피를 일곱 번 뿌린다.(레위기14,1-20)

정결하고 흠 없는 피곧 어린양이신 예수님의 피그분의 죽음으로 깨끗해 짐을 깨닫지 못하고 계속 제사행위를 하는 그것이 나병임을 증거하라’ 하신 것입니다.


(히브10,18-19.22) 18 이러한 것들이 용서된 곳에는 더 이상 죄 때문에 바치는 예물이 필요 없습니다. 19 그러므로 형제 여러분우리는 예수님의 피 덕분에 성소에 들어간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22 그러니 진실한 마음과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하느님께 나아갑시다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 악에 물든 양심을 벗고 깨끗해졌으며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말끔히 씻겨졌습니다.

성소(聖所)- 하느님나라를 뜻합니다성경의 말씀을 예수님의 말씀(-진리)으로 마시지 않고 사람의 말(-)로 마시면 영원한 나병환자가 되는 것입니다.


(요한4,13-14.23-24) 13 예수님께서 그 여자에게 이르셨다. “이 물을 마시는 자는 누구나 다시 목마를 것이다. 14 그러나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것이다내가 주는 물은 그 사람 안에서 물이 솟는 샘이 되어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할 것이다.”

= 영원한 생명을 주는 진리의 물(말씀)을 주심에 감사하는 이들.

23 그러나 진실한 예배자들이 영과 진리 안에서 아버지께 예배를 드릴 때가 온다지금이 바로 그때다사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예배를 드리는 이들을 찾으신다. 24 하느님은 영이시다그러므로 그분께 예배를 드리는 이는 영과 진리 안에서 예배를 드려야 한다.”

성령께서 십자가의 예수님이 진리라고 증언하셨고 그 성령을 통한 감사의 예배를 드리는 것그 미사(예배)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곧 하늘의 의로움만 받으시고 사람(카)의 의로움은 안 받으십니다.


(마르10,45) 사실 사람의 아들은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또 많은 이들의 몸값으로 자기 목숨을 바치러 왔다아멘.

 

  



21 0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