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방문자용 게시판

인터넷교리 신청상의 어려움

인쇄

김민아 [kappapink] 쪽지 캡슐

2016-03-22 ㅣ No.260

안녕하세요? 신부님

 

저는 천주교 신자입니다.

 

처음 시작을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글을 남겨봅니다.

 

우선, 제 지인은 천주교 신자가 되고 싶어서 이 곳에서 예비자 교리를 듣고 있습니다.

 

강의도 열심히 듣고 20강 이상 듣기도 하여 저와 함께 미사참례 후 사인을 받으러 사무실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던 중 사무장님의 말씀에 당황하며 그냥 나왔습니다.

 

저도 제 지인도 정확히 몰라서 사이버 교리가 있다는 것만 듣고 신청을 해서 듣고 있었는데 서울대교구의 사이버교리라서 본당신부님의 허락이 없으면 영세를 받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이버사목부에 전화를 해 보니 인터넷교리를 서울대교구에서 제공하지만 다른교구에서 인터넷 교리를 인정해주는 것은 본당신부님들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영세를 받으려는 본당에 먼저 확인을 하고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

 

그리고 나중에 더 알아보니 가톨릭교리통신교육회라는 통신교리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 지인이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서울대교구 소속인 사이버사목부의 인터넷 교리를 들으려 했던 것은 저희도 잘 한 것은 아니지만 신청방법이나 신청절차에 있어 미리 공지를 한 번이라도 해주셨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그래서 20강 이상을 들었지만 제 지인은 지금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혼란에 빠져 있습니다. 혹시라도 가톨릭교리통신교육회와 연계가 되는지도 궁금하였지만 그 곳에서도 서울대교구의 인터넷교리는 통신교리와 무관하기때문에 잘 모른다고만 말씀하시구요

 

조금 당황스럽지만 저희가 잘 알아보지 못한 것이 크지만 참고사항에 영세받을 본당에 미리 확인을 하고 신청을 부탁한다라는 말을 적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올려 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43 1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