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교리 묻고 답하기

[공지] ‘YOUCAT' 웹페이지를 시작합니다.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12-12-05 ㅣ No.1

+ 찬미 예수님.
 
가톨릭출판사는 가톨릭인터넷 굿뉴스와 함께 신앙의 해를 맞아 신자분들이 보다 풍요로운 신앙의 해를 보내실 수 있도록 ‘YOUCAT' 웹페이지를 기획, 신설하였기에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리며 몇 가지 안내 말씀 올립니다.
 
YOUCAT신앙의 해를 맞아 베네딕토 16세 교황님이 전 세계 청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교황청 신앙 교리성에서 신앙의 해추천 도서로 정한 공식 가톨릭 청년 교리서가톨릭 교회 교리서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평소에 의문을 가졌거나 알고 싶었을 법한 내용을 527가지 문답 형식의 대화체로 구성하여 청년은 물론 예비 신자까지도 쉽게 교리를 이해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컬러 사진에 감각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성경 구절, 성인이나 교부의 말씀, 유명 저자의 격언이나 저서의 인용문 등을 실어 지루하지 않게 교리서를 읽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에 청년들을 비롯한 많은 신자들이 가톨릭 교리를 보다 쉽게 공부하고 토의할 수 있도록 가톨릭출판사와 가톨릭인터넷 굿뉴스가 함께 신앙의 해홈페이지에YOUCAT웹페이지를 기획,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YOUCAT을 공부하고, 스터디 그룹이나 네트워크를 만들어 인터넷을 이용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신앙에 관해 계속 대화하라고 베네딕토 16세 교황님께서 전 세계 청년들에게 권유하신 대로, YOUCAT웹페이지가 우리나라 신자들이 교리를 공부하고 신앙에 대해 서로 의견을 활발히 교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웹페이지 구성:
1. 《YOUCAT본문 중 55문항을 발췌, 게시하여 웹사이트에서도 가톨릭 교리를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나눔의 방: 웹사이트에서 혹은 YOUCAT을 공부하며 생긴 궁금증이나 그룹 나눔에서 있었던 일을 나눔의 방에 질문하거나 답하고, 토론하여 신앙에 관해 계속 대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앨범-with YOUCAT: YOUCAT으로 함께 공부하며 찍은 사진이나YOUCAT과 함께 찍은 사진 등 YOUCAT과 관련된 사진을 올려 YOUCAT 공동체끼리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복음화의 시작인 신앙의 해YOUCAT 웹페이지가 서로의 신앙생활에 관해 의견을 활발히 교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 본 사이트에 어울리지 않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당사자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15 0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