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관련 자료실

프란치스코 교황 성하께서 로마와 전 세계에 보내는 첫 강복

인쇄

주호식 [jpatrick] 쪽지 캡슐

2013-03-16 ㅣ No.73

프란치스코 교황 성하께서
‘로마와 전 세계에’ 보내는 첫 강복
(2013.3.13.)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좋은 저녁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콘클라베의 임무는 로마에 주교를 뽑아 주는 것이었습니다. 저의 형제 추기경님들께서는 그 주교를 찾고자 지구의 끝까지 가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여기 있습니다. …… 여러분의 환영에 감사를 드립니다. 로마 교구 공동체는 이제 그 주교를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먼저, 저는 우리의 전임 주교이신 베네딕토 16세를 위하여 기도하고자 합니다. 주님께서 베네딕토 16세에게 강복하시고 성모님께서 그분을 지켜 주시도록, 우리 모두 다함께 그분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영광송)

이제, 우리는 주교와 백성으로서 여정을 시작합니다. 로마 교회의 이 여정은 사랑으로 온 교회를 이끄는 것입니다. 우리 서로의 형제애와 사랑과 신뢰의 여정입니다. 언제나 우리 서로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전 세계가 커다란 형제애를 이루도록 전 세계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여기 계신 저의 총대리 추기경님께서 저를 도와주시겠지만, 여러분을 향한 저의 희망은 오늘 우리가 시작하는 교회의 이 여정이 이토록 아름다운 도시의 복음화를 위하여 많은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에게 강복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먼저 - 먼저, 여러분에게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주교가 그 백성을 축복하기 전에, 여러분이 주님께서 저에게 복을 내려 주시도록 기도하여 주시기를, 곧 자기 주교를 위하여 강복을 청하는 백성의 기도를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잠시 침묵하는 가운데 이러한 기도를 드립시다. 저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

이제 여러분과 전 세계에, 선의를 지닌 모든 사람들에게 강복을 드리겠습니다.

(강복)

형제자매 여러분, 저는 이제 물러나겠습니다. 여러분의 환영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다시 만날 때까지. 우리는 곧 서로 만날 것입니다. 내일 저는 온 로마를 보살펴 주시도록 성모님께 기도하러 가고자 합니다. 좋은 밤 되시고, 편히 주무십시오!

(원문 First “Urbi et Orbi” Blessing of the New Holy Father Francis)
http://www.vatican.va/holy_father/francesco/elezione/index_en.htm

[출처 : 주교회의 홈페이지]


481 0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