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월렌다 효과(Wallenda effec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6-18 ㅣ No.5550

                                                                                     월렌다 효과(Wallenda effect)





스트레스 심리 연구의 원조 한스 샐리에(Hans Selye) 의사는 스트레스를 해로운 스트레스와 유익한 스트레스로 구분했다. 유익한 스트레스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생활을 효과적으로 도우며 동기부여를 할 수 있지만 해로운 스트레스는 무기력, 의기소침, 실망감 같은 감정을 느끼게 해 신체와 심리 상태애 나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유익한 스트레스는 긍정적인 정서이지만 해로운 스트레스는 부정적인 감정으로 생각을 분산시켜 쓸데없고 터무니없는 생각에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다.

심리학자들은 거대한 심리 압박을 받으며 끝없이 근심 걱정을 하는 심리 상태에 대해 월렌다 심리 상태라고 불렀고 월렌다 효과(Wallenda effect)라고도 했다. 고도의 긴장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장기간의 훈련을 무너뜨리며 형성하는 무의식적 반응을 말한다.


월렌다 효과(Wallenda effect)는 해로운 스트레스로 우리에게 스트레스는 양날의 검이며, 수천수만의 적을 죽일 수 있는 예리한 무기가 되어 자기 자신을 파괴할 수도 있음을 보여준다.

월렌다 효과(Wallenda effect)는 미국의 유명한 고공 외줄 묘기의 공연가인 칼 월렌다(Karl Wallenda)에서 따왔다. 월렌다는 역사상 최고의 공중곡예사였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887 1

추천 반대(0) 신고

월렌다 효과(Wallenda effect),월렌다 심리 상태,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