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프리 에이전트(free agent)의 시대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1-16 ㅣ No.5767

                                                                                   프리 에이전트(free agent)의 시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그리고 원하는 사람을 위해 일하는 노동자를 가리켜 프리 에이전트(free agent)라고 한다.

20
세기가 샐러리맨으로 대표되던 조직 인간이 사회 경제의 주체였다면 21세기는 자유롭게 자기 삶을 컨트롤하며 일하고 여가를 즐기는 시대를 가리켜 프리 에이전트(free agent)의 시대라고 한다. 프리 에이전트(free agent)가 주역인 시대를 말한다.

4
차 산업혁명의 변혁의 바람 속에서 프리 에이전트들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미국을 대상으로 프리 에이전트를 세 가지 유형, 즉 프리랜서(freelancer), 임시직(temporary), 그리고 우리나라 기준으로 자영업자와 유사한 소규모 사업체 운연자로 구분한다.. 프리 에이전트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으로 전성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한다.

4
차 산업혁명 시대에 프리 에이전트의 시대의 주역으로 전성기를 맞게 될 근거를 살펴보면 첫째, 종신고용 시대의 종언이다. 대기업이 평생직장으로 노동자들의 생존을 보장해주던 시대는 끝났다. 둘째, 프로젝트 기반 기업의 보편화다. 프로젝트 중심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성과를 도출하고 흩어지는 프로젝트 기업이 살아남을 것이다. 셋째, 인간의 창의성이 더욱 중요해지기 때문이다. 이제 인공지능과 함께 공존하며 일을 해야 할 미래의 노동환경에서 인간이 기계를 능가할 수 있는 창의성을 발휘해야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79 1

추천 반대(0) 신고

프리 에이전트(free agent)의 시대,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