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액티브 레스트(active res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5-27 ㅣ No.5900

                                                                                   액티브 레스트(active rest)




수면은 뇌나 몸을 휴식시키는 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지만 모는 활동을 한꺼번에 쉬게 할 필요가 없이 즉, 잠들지 않고도 피로를 회복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가리키는 말이 액티브 레스트(active rest)이다.

액티브 레스트(active rest)는 평소에 사용하고 있는 뇌나 신체의 활동을 완전하게 쉬도록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활동을 하며 피로를 회복시키는 방법으로 적극적인 휴식을 가리키는 말이다.

뇌나 몸, 어느 쪽이든 과하게 활동함으로써 피로한 부분을 효율적으로 쉬게 만들 액티브 레스트(active rest)에는 4가지 방법이 있다.
피지컬 레스트(physical rest) – 육체에 의식을 집중하는 휴식. 호홉법이나 요가, 족욕이나 반신욕 등이 있다.
멘탈 레스트(mental rest) – 정신에 의식을 집중하는 휴식. 하나의 것에만 의식을 집중시키는 묵상, 음악에 맞춰서 춤추기, 리드미컬한 호홉법이나 요가, 스트레칭, 긴 호롭을 유도하는 산보, 누군가 유도하는 대로 따라하는 명상 등이 있다.
소셜 레스트(social rest) – 교류나 관계를 활용한 휴식. 마음이 통하는 친구와의 만남이나 교류, 전화, 산책 등이 있다.
영적인 레스트(spiritual rest) – 기도와 명상에 의한 휴식. 짧은 시간 동안의 기도나 독경, 마음을 마주하는 명상 등이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928 1

추천 반대(0) 신고

액티브 레스트(active rest),피지컬 레스트(physical rest),멘탈 레스트(mental rest),소셜 레스트(social rest),영적인 레스트(spiritual rest),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