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댄디 보보스(dandy bobos)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1-11 ㅣ No.5762

                                                                                     댄디 보보스(dandy bobos)




자신이 스스로 벌어서 센스 있는 소비생활을 즐기는 젊은 남자들을 지칭하는 댄디(dandy)와 부르주아(bourgeois)의 물질적 심리와 보헤미안(bohemian)의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누리는 미국의 새로운 상류 계급으로서 1990년대 젊은 부자를 상징하는 보보스(bobos)의 합성어다.

댄디 보보스(dandy bobos)21세기 미국의 새로운 엘리트 계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지칭하는 용어로, 조직 이미지를 가장 잘 나타낼 듯한 신세대 사원을 가리키는 말이다. ‘댄디하다는 표현은 비교적 세련되고 깔끔하지만 조금 이기적이고 인간미가 떨어지는 느낌이다. 보보스는 자유의 개성을 추구하는 보헤미안과 물질적 풍요와 사회적 성공을 지향하는 부르주아의 합성어다

댄디 보보스(dandy bobos)는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만큼이나 안정과 정답을 지향한다. 위험을 추구하지 않는다. 나름 전문적인 지식을 찾고 엘리트적인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 이들의 특성은 쿨 가이(cool guy). 답이 없는 문제를 풀려고 하지 않으며, 남이 가지 않는 길은 본능적으로 회피하는 성향이 있다.

댄디 보보스(dandy bobos)는 무엇보다 개인의 자아가 강하다. 개인주의다.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평가다. 자신감 있고,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같은 일이라도 자신이 하면 다르다고 생각한다.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유머 감각으로 표현하며, 남들에게 멋진 사람, 괜찮은 사람으로 보이려 한다. 다만 이들이 기성 세대와 다른 점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49 1

추천 반대(0) 신고

댄디 보보스(dandy bobo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