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1-03 ㅣ No.5754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




소비자들이 좋아요(like)를 누르는 데서 구매가 시작되는 차세대 유통시장을 통칭하여 일컫는 용어가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이다.

기존 생산자 주도의 패러다임에서는 공급망 관리가 중요했다면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에서는 얼마나 좋은 소비자가 많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되는 수요망 관리가 주도한다.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에서 좋아요(like)를 누르고 그 상품을 직접 평가하는 구매자로서 상품평을 남기면 그 영향력이 다른 구매자에게도 직접 전달된다. 코로나19로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며 아무 때나 구매 버턴을 누르면 쇼핑이 가능한 시대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소비행태가 보편화되면서 유통시장은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 대중화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는 크게 3가지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
C2C (consumer to consumer)
모델개별 크리에이터가 선호도(like)를 예측하기 위해 수요를 확보한 후 제조 전문회사에서 생산하고 이를 전문 물류업체를 통해 유통하는 것이다.
D2C (direct to consumer)
모델 제조업체가 직접 소비자 선호도를 예측하기 위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유통 마진을 줄일 수 있는 자사몰을 개설하는 것이다.
H2H (human to human)
모델 개별 소비자 수요(like)를 집결해 공동구매 또는 선주문 방식으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해 생산단가를 낮추고 부담을 더는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847 1

추천 반대(0) 신고

라이크커머스(like commerc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