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자녀 축복 노트 : 자녀의 앞날을 밝히는 100일간의 축복 기도

스크랩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20-04-23 ㅣ No.929

 

 

 

자녀의 앞날을 밝히는 100일

자녀 축복 노트

가톨릭출판사 편집부 지음 | 10,000원

 

 

자녀의 앞날을 밝히는 100일간의 축복 노트

자녀를 사랑으로 축복해 줄 수 있다는 것, 그 사실만으로도 하느님께서 허락하신 큰 축복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을 매 순간 표현하고 매일 자녀를 위해 기도한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서 가톨릭출판사에서는 자녀와 함께하는 소중한 이 시간을 따뜻한 축복으로 가득 채우고 싶은 부모들을 위해 《자녀 축복 노트》를 출간했습니다. 

이 노트는 100일 동안 자녀를 위해 마음 깊이 묵상하고, 정성을 다해 기도하며, 자녀를 위해 실천한 일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떠올리며 하루 한 장씩 채워 가다 보면, 주님의 축복 안에서 자녀와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일기처럼 가볍게 써도 좋고, 입시나 취업 준비 등 중요한 시기를 보내는 자녀를 위해 특별한 지향을 두고 작성해도 좋습니다. 어여쁜 자녀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자녀의 앞날에 ‘축복’이라는 최고의 선물을 준비해 보길 바랍니다.

 

은총의 주님, 저의 자녀를 축복하시어 주님 사랑 안에서 소중한 꿈을 펼치게 하소서.

또한 오늘 당신께 드리는 저의 기도가 자녀의 앞날에 큰 힘과 위로가 되게 하소서.

― 본문 중에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보내는 내 자녀를 위한 최고의 선물       

《자녀 축복 노트》는 부모의 사랑으로 완성하는 노트입니다. 첫 장을 넘길 때는 모두 똑같은 노트지만, 마지막 장을 덮을 때에는 각기 다른 빛깔의 사랑으로 채워져 있을 것입니다. 자녀의 앞날에 축복을 청하는 사랑 가득한 100일이 되길 바랍니다. 

세상의 그 어떤 사랑도 자녀를 향한 부모의 사랑에 비할 바 없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이 노트를 쓰면서 우리는 자녀를 향한 주님의 크신 사랑을 마음 깊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의 은총에 감사하며, 자녀에게 사랑을 베풀고, 가족과 화합을 이루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가톨릭출판사에서 이전에 출간했던 《오늘 감사 노트》, 《오늘 기도 노트》가 그러했듯, 《자녀 축복 노트》 또한 매일 하느님과 대화하는 습관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자녀를 위해 기도하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았던 분들,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몰랐던 분들이라면 오늘부터 이 노트를 곁에 두고 하루 한 장씩 정성껏 채워 보길 바랍니다.

 

본문 미리 만나보기

 우리는 아이를 사랑합니다. 그들은 우리의 아이이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예쁘게 생기거나 자신을 닮거나 자신처럼 생각을 하거나 자신의 꿈들을 실현하기 때문에 그들을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우리의 아이이기 때문에 우리가 그들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 <사랑의 기쁨> 170항

 

주님의 눈은 당신을 사랑하는 이들 위에 머무시니 그들에게 든든한 방패요 힘 있는 버팀목이시며 열풍을 막아 주는 쉼터요 한낮의 뙤약볕을 가려 주는 그늘이시다. 또 비틀거리지 않게 지켜 주시고 넘어지지 않게 붙잡아 주신다. 주님께서는 영혼을 들어 높이시고 눈을 밝혀 주시며 치유와 생명과 복을 내려 주신다.

― 집회 34,19-20

 

“두려워하지 마라, 나의 종 야곱아 내가 선택한 여수룬아. 내가 목마른 땅에 물을, 메마른 곳에 시냇물을 부어 주리라. 너의 후손들에게 나의 영을, 너의 새싹들에게 나의 복을 부어 주리라. 그들은 물길 사이의 풀처럼, 흐르는 물가의 버드나무처럼 솟아나리라.”

― 이사 44,2-4

 

사랑, 경청하기 위한 준비 자세, 언제나 자녀들을 진지하게 대할 것, 특히 ‘자녀를 동반하고자 하는’ 원의와 능력을 가질 것, 이는 아주 중요합니다. 자녀에게는 자신의 삶이 있고, 부모는 자녀와 여러 선택에 함께할 수는 있지만, 자녀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 《GOD is Young》 

 

 

▣ 도서 더 자세히 보기 (클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874 0

추천

자녀, 부모, 축복, 야곱, 기도, 노트, 말씀묵상, 말씀, 자녀를위한기도, 매일묵상, 100일기도, 수험생, 아들, 딸, 자녀축복, 가톨릭출판사, 부모님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