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리얼 옵션 전략(real option strategy)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2-06-30 ㅣ No.5934

                                                                            리얼 옵션 전략(real option strategy)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서는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민첩한 전략적 행동력(agile strategic action)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 요건이 되었다. 끊임없이 새로운 방향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는 민첩한 전략적 행동력을 가진 소수 기업이 시장을 지배하기 때문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민첩한 기업들은 격변하고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최대한 신속하게 행동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전략을 계속 수정하면서 역동적으로 최적의 대안을 찾아 나가는 행동 편향성(action bias)을 가진다.

불확실성과 급변성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어떤 옵션이 최적의 전략인지 미리 알기 어려울 때는 최적의 전략 옵션을 찾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신속하게 복수의 다양한 전략적 옵션들을 동시에 추진해 나가며 결과 피드백에 따라 옵션 구성을 동적으로 바꾸어 나가는 행동 편향적 전략을 가리켜 리얼 옵션 전략(real option strategy)이라고 한다. 전략적 민첩성은 바로 리얼 옵션 전략의 행동 편향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229 1

추천 반대(0) 신고

리얼 옵션 전략(real option strategy),행동 편향성(action bia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