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8일 (목)부활 제3주간 목요일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홍보마당

sub_menu

신앙도서ㅣ출판물
[가톨릭출판사] 안셀름 그륀의 종교란 무엇인가

1144 가톨릭출판사 [cph] 스크랩 2021-04-20

안셀름 그륀의 종교란 무엇인가

 

- 안셀름 그륀 신부에게 던지는 75개의 질문 

  

“당신에게 신앙이란, 종교란 어떤 의미입니까?”

 신앙은 어떻게 우리 마음에 들어왔을까요? 우리는 신앙을 어떻게 봐야 하며, 신앙을 어떻게 키워 나가야 할까요? 

오늘날에는 신앙에 대해 이러한 질문을 던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신앙인이라고 자처하는 사람들 가운데서도 이러한 질문을 마음속에 품고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문은 부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질문들을 던지며 우리는 신앙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거나 한층 더 깊은 신앙의 문을 열게 되니 말이죠. 

이러한 질문들을 마음속에 품고 사는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책이 출간되었다. 바로 《안셀름 그륀의 종교란 무엇인가》입니다. 

 

이 책은 신앙과 종교에 관련된 75개의 질문과, 그에 대한 안셀름 그륀 신부 특유의 명쾌하고도 깊이 있는 답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앙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하느님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도록 돕습니다. 그러면서 책에 실린 질문과 답을 곰곰이 되새겨보며, 신앙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신앙은 우리 삶을 변화시킵니다. 우리는 하느님께서 마련해 주신 유일회적인 모습으로 변화해야 합니다. 

그 변화의 목표는 자기 자신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질문과 답은 여러분의 정체성, 고유한 자아를 찾도록 도와줍니다.

― 본문 중에서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영성가, 안셀름 그륀 신부! 영적인 길을 찾고자 하는 모든 이를 위해 답하다

이번에 펴낸 《안셀름 그륀의 종교란 무엇인가》는 삶과 신앙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믿음과 신앙관에 대해서 보다 깊이 생각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책은  ‘하느님’, ‘예수님’, ‘인간’, ‘신앙’, ‘성경’, ‘교회’, ‘죽음’, ‘실천’, 이렇게 총 8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8개의 주제는 종교와 신앙이라는 주제를 다룰 때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핵심적인 내용입니다. 

그래서 8개의 주제에 실린 질문과 답을 읽으며, 신앙이란 과연 무엇인지 되짚어 볼 수 있도록 큰 줄기를 있게끔 구성했습니다.

 

이 책은 우리 신앙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하는 형태가 아니라, 문답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책에 실린 질문은 “하느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나요?”, “신앙을 의심하면 안 되나요?” 등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 보았을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에 안셀름 그륀은 삶과 신앙에서 우러나온 경험으로 깊이 있는 답변을 내놓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답변이 무조건 옳다고 주장하거나, 교훈적인 부분만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신앙에 대해 새롭게 접근하길 바라며, 각자에게 맞는 방식을 찾도록 권장합니다. 그래서 독자들은 이 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차례대로 읽어도 좋지만, 75개의 질문 중 본인이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을 바로 찾아 읽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과 토론을 하며 이 책의 내용을 나누는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기에 더욱더 좋을 것입니다.

 

 

 

 

"신앙은 자기 자신을 찾아 떠나는 여행입니다." 

《안셀름 그륀의 종교란 무엇인가》

안셀름 그륀 지음 | 신정훈 옮김 | 16,000원

▶ 도서 구입 및 자세히 보기 (클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 1,675 0

추천  1

TAG

종교란무엇인가,안셀름그륀,가톨릭출판사,종교,신앙,인문학,신,성경,교회,철학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