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방 회원정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실행 가이드 (원격지원)

인쇄

굿뉴스 [goodnews] 쪽지 캡슐

2015-08-17 ㅣ No.8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안녕하세요. 굿뉴스입니다. 앞으로 "Windows 10"에서 보안 문제로 인하여 액티브X를 미지원함에 따라, 상위 운영체제에서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Chrome 원격지원" 프로그램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설치 메뉴얼을 아래와 같이 제공해 드립니다.


*원격 지원

- 전화상담 및 1:1 상담을 통해 전문상담원이 회원님의 PC 화면을 보면서 장애 원인이나, 프로그램 사용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원격지원 과정에서 사용자의 허가 없이 어떠한 파일이나 정보도 유출되는 일은 없으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Chrome 사이트     : www.google.com/chrome

구글 Chrome 웹 스토어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apps


1. 포털 사이트(네이버,다음,네이트) 또는 Google 사이트에서 "구글 크롬" 검색


2. “구글 크롬” 사이트 접속


3. Chrome 다운로드


4. Chrome 설치에 대한 약관 확인 후 동의 및 설치” 클릭


5. Chrome 브라우저의 설치를 확인합니다.


6. Chrome 브라우저의 설치 완료 확인


7. 바탕화면이나 시작표시줄에 생성된 “Chrome” 아이콘을 통해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8.Chrome에서 제공하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합니다. (chrome://apps/)

8-1. 웹앱 페이지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이 설치 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합니다.


8-2. 웹앱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웹스토어에 접속


8-3. 앱스토어 에서 "원격 데스크톱"을 검색하여 검샐 결과 최 상단의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



8-4. 새 앱을 추가 할지 물음에 "추가"를 눌러 답변 후 앱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9. 새 앱인 “Chrome 원격 데스트톱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0. 생성된 “Chrome 원격 데스트톱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 해 봅니다.


11. “Chrome 원격 데스크톱앱의 사용을 위해서는 구글 계정의 로그인을 필요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도록 합니다.

* 본인의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구글 계정이 없을 경우 회원 가입 또는 상담원이 안내해 드리는 임시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어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12. 원격 데스트톱 실행을 위해서 여러 가지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요청에 동의 합니다.




13-1. “Chrome 원격 데스크톱앱에서 "원격 지원" 부분의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13-2. 처음 실행하실 경우, 구글에서 자동으로 “Chrome 원격 데스트톱실행을 위한 플로그인을 다운 받는데 다운이 완료되면 이를 실행해 줍니다.

14-1. 아래의 프로그램을 실행해 설치하면 Chrome 브라우저에 원격 데스트톱 실행을 위한 파일이 설치되는 것이다.

15.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앱표시 탭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합니다.


16. "원격 지원"[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공유] 버튼 클릭 후 액세스 코드 생성 중..” 이라는 창이 잠시 보인 뒤, 액세스 코드(12자리)가 생성 됩니다.



18.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생성된 코드를 전화 상담원에게 불러주면 원격 데스크톱접속을 하여 상담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 1662 0716 0079)






17,091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