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흥보신부님의 자료실

제가 성체조배를 하면서...

인쇄

심흥보 [peters1] 쪽지 캡슐

2024-04-20 ㅣ No.428

   제가 성체조배를 하면서...

 

   주님께서는 우리를 주님과 함께하자고 부르십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다. 너희는 내 사랑 안에 머물러라.”(요한 15,9)
 

주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며, 성체조배를 하면서 편안해지고, 주님의 힘과 위로를 받습니다.
 

성체조배를 한다고 해서 세상이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또 내가 할 일을 주님께서 대신 해주시는 것도 아니고, 마치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듯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것도 아닙니다.
 

성체조배를 하고 난 다음에는 제가 제 앞에 닥쳐온 일을 수행하는 데 있어, 그 일을 수행할만한 힘과 위로를 주님께서 주시고 계신다고 느낍니다.
 

저는 우리가 성체조배를 하는 동안, 이런 은총을 받는다고 느낍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세상 어느 누구도 인정해 주지 않고, 칭찬해 주지 않아, 외롭고 허망해하는 우리를, 주님께서 인정해 주고, 사랑해주고, 안아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세상 어느 누구와 어느 것으로도 채워지지 않아 허전하고 지친 우리를, 주님께서 사랑으로 가득 채워주셔서 충만하게 해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세상사와 사람들에게 시달리고 상처와 모욕을 받아 지치고 마음이 찢어질 듯이 아픈 우리를, 주님께서 어루만져주시고, 위로해주셔서 회복시켜 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몸과 마음이 아프고 괴로운 우리를, 주님께서 주님 사랑의 거룩한 품으로 끌어안아 주셔서 치유시켜 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세상 물질과 권력과 명예의 유혹 속에서 헤매는 우리를, 주님께서 진리의 빛을 비춰주시어 바른길로 인도해 주시고 인간이 걸어갈 길을 걷게 해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인생의 갖가지 갈증으로 목마른 우리를, 주님께서 생명의 양식과 음료로 적셔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불안한 미래 때문에 방황하고 불안해하는 우리를, 주님께서 믿음으로 지켜주시고 성령의 도우심으로 인도해 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통해, 자신과 자신의 이해관계에 있는 사람들을 우선 걱정하고 기도하는 우리를, 주님께서 세상 모든 사람과 자연 피조물이 함께 공존하고, 더불어 살기 위한 공동선을 발견하여, 복음의 길을 걷도록 변화시켜 주십니다.

 

성체조배를 하면서 얻은 힘과 위로로 현세에서 닥치는 예기치 않은 사건과 상황들을 마주하고 행하며, 또 그 결과를 다시 성체조배를 하면서 교정하고, 재도전하고, 지속적으로 복음의 길을 걸어나갈 수 있습니다.

 

성체조배를 하면서 바로바로 주님의 뜻이 떠오르지 않고, 또 주님의 뜻이 떠오른다고 해도 그것이 이루어질 때까지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고 진실하게 주님께서 비춰주시고 일러주시는 복음 말씀을 실천하면서 나아가면, 잘 풀어집니다.

 

때로는 우리가 복음의 길을 걸어나가면서, 겪어야 할 것을 다 겪고, 복음의 길을 걸어나가는 우리에게 주어지는 십자가의 길을 수용해야 하겠지만, 우리는 주님의 사랑 안에 있기에 기쁨 안에 걸어갈 수 있습니다.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분의 사랑 안에 머무르는 것처럼,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무를 것이다.”(요한 15,10)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 0

추천 반대(0)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