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
(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레고리오 성가의 영성]

스크랩 인쇄

가톨릭대학교출판부 [cukpress] 쪽지 캡슐

2021-09-02 ㅣ No.1221

 그레고리오 성가의 영성

자크 우르리에 지음 ∥ 박원주 ‧ 박윤신 옮김

 

그레고리오 성가는 왜 로마 전례의 고유한 성가인가?  

그레고리오 성가의 영적 가치는 무엇인가?


 

 

이 책은 그레고리오 성가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그레고리오 성가를 부르는 일이 ‘전례의 영성'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적은 분량이지만, 그레고리오 성가의 영성에 관한 참으로 소중하고 심오한 생각들을 전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오랜 수도생활을 통해 터득한 지혜와 지식, 특히 노래로 바치는 기도 인 그레고리오 성가 속에 젖어 살아온 풍부한 신앙 체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 들은 그레고리오 성가를 더욱 사랑하게 되고, 전례 안에서 오롯이 마음을 모아 노래를 부르는 가 운데 영원하신 하느님께 찬미를 드리며, 영성적으로 더욱 성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프랑스의 솔렘 수도원에서 그레고리오 성가 연구에 헌신하다가 선종하신 우르리에 신부 님을 기억하기 위해 출판되었습니다. 여기에 담긴 내용들은 그레고리오 성가에 대한 사랑과 열정 으로 솔렘 수도원에 모여든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저자가‘그레고리오 성가의 영성'에 대해 하신 말씀과‘음악과 영성의 관계’, ‘전례의 영성'에 관해 따로 강의하신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지은이 자크 우르리에 신부Dom Jacques Hourlier


옮긴이 박원주 1987년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을 졸업하고, 천주교 서울대교구 사제로 서품받았다. 1996년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대학원에서 음악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2000년 미국 가톨릭대학교에서 작곡전공으로 석사학위(M.M.), 2002에는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신학대학과 교회음악대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박윤신 파리 에꼴 노르말 음악원(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에서 플루트 교육자 과정 디플롬(Diplôme d'Enseignement de la Flute traversière) 취득하였다. 2001년부터 2008년까지 프랑스 아르쟝땅 베네딕토회 성모 수녀원(Abbaye Notre Dame d'Argentant)에서 수련하였다.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 대학원에서 한불 번역과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전례와 음악에 관한 서적 번역에 몰두하고 있다.


 



862 0

추천

그레고리오, 성가, 영성, 그레고리오 성가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