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5년 12월 8일 (월)한국 교회의 수호자, 원죄 없이 잉태되신 복되신 동정 마리아 대축일은총이 가득한 이여, 기뻐하여라. 주님께서 너와 함께 계시다.

sub_menu

청담동본당 김민수 신부, 정보문화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

1381 서울대교구홍보위원회 [commu] 스크랩 2019-06-17

청담동본당 김민수 신부

정보문화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담동본당 주임 김민수 신부가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바른 정보문화 확산에 앞장선 공로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담동본당 주임 김민수 신부가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문화 유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민수 신부 제공) 

 

 

김 신부는 2015년부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미래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최하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에 참여하는 한편, 천주교·개신교·불교 등 3대 종교 대표 회의에서 종교 간 협력을 통해 예방프로그램 교류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김 신부는 교회 내에서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를 위한 강사 양성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했다. 특히 올해 사순시기에는 청담동본당 신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금식 운동’으로 교회 내에서 화제를 모았다.

 

김 신부는 이런 활동을 바탕으로 오는 27천주교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를 출범하여 디지털 과의존에 대한 가톨릭적 시각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예방 교육과 실천에 방향을 둔 사목에 앞장 설 예정이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홍보위원회 서동경

 


1 7,645

추천  1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