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5년 1월 15일 (수)연중 제1주간 수요일예수님께서는 갖가지 질병을 앓는 많은 사람을 고쳐 주셨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성동일성 장애(Gender Identity Disorder)

6743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4-09-12

                                                                  성동일성 장애(Gender Identity Disorder)


 

 

마음의 성별과 신체의 성별이 어긋나는 사람들이 있다. 생물학적으로 완전히 정상이지만 인격적으로 자기가 반대 성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증상을 성동일성 장애(GID=Gender Identity Disorder)라고 한다.

 

성동일성 장애(Gender Identity Disorder)란 스스로 육체의 성이 바뀌었다고 믿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예전에는 변태, 성도착증 환자 등 정신이상자로만 취급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급속한 뇌과학의 발달로 그 원인이 뇌의 이상이라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인간의 성에는 육체적인 역할만이 아니라 사회 문화적인 역할이 있다. 오랫동안 과학자들은 생물학적으로 차이가 있음을 입증하려고 노력해 왔지만 남녀 간에 생물학적 차이를 입증할 만한 명백한 증거를 찾지 못했다. 그러므로 남녀 간의 차이는 생득적인 것이라기 보다는 환경과의 경험에 의해 후천적으로 형성된 것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갖기 시작했다. 즉 남녀 간에 성역할이 서로 다른 것은 그들의 생물학적인 구조의 차이에 의해서라기 보다는 이 차이에 기초해 각각 달리 겪은 사회적 경험 즉 생활 속에서 차별화되어진 교육을 받았기 때문이라는 견해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5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성동일성 장애(Gender Identity Disorder),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