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 요노족(YONO)
-
6748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4-09-17
-
요노족(YONO)
CNN은 지난 6월 욜로 경제(YOLO)가 요노 경제(YONO)로 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생은 한 번뿐이다(You Only Live Once)는 모토로 욜로족(YOLO)이 소비 시장을 이끌었는데 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같은 변화는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고 고용시장이 둔화한 상황과 연관된다. 이에 따라 대형 할인매장으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욜로(YOLO)에 대신하여 등장하는 소비 트랜드인 요노(YONO)는 필요한 것은 하나뿐(You Only Need One)이라는 문장의 약어다.
꼭 필요한 것만 사고 불필요한 물건 구매는 최대한 줄이는 소비자를 가리켜 요노족(YONO)이라고 한다.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면서 소비하는 욜로족(YOLO)과 상반되는 개념이다. 욜로족(YOLO)은 현재의 행복을 위해 과감하게 지출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요노족(YONO)은 제한된 예산으로 최대한 실속 있게 소비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요노족(YONO),시사용어,시사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