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자) 2017년 12월 18일 (월)대림 제3주간 월요일예수님께서는 다윗의 자손 요셉과 약혼한 마리아에게서 탄생하시리라.

뉴스

sub_menu

교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세상 속의 그리스도」4, 5권 발간

1183 홍보국관리자 [commu1] 스크랩 2017-11-24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세상 속의 그리스도4, 5권 발간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황경원 신부, 이하 정평위)가 가톨릭 사회교리를 일상생활과 연결시켜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세상 속의 그리스도4, 5권을 펴냈다.

 

세상 속의 그리스도4권은 인간존엄인권분야로 언론과 민주주의’, ‘정치공동체-참여와 공동선’, ‘새로운 형태의 빈곤과 사회적 약자를 소주제로 다루면서 인권이 침해되는 현실에 대해 살펴보고 인간존엄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교회의 사회교리 시각에서 접근한다.

 

5권은 경제정의분야로 경제민주화’, ‘불평등-금 숟가락과 흙 숟가락 논란에 관하를 소주제로 정해 과거 군사정권의 개발독재가 가져온 폐해를 분석하고 자본주의와 불평등에 대한 교회 가르침을 서술한다.

 

황경원 신부는 세상 속의 그리스도4, 5권 발간사에서 사회교리의 직접적인 목적은 인간다운 사회를 유지할 수 있는 원칙과 가치들을 제시하는 것(간추린 사회 교리580)”이라며 사회교리가 담고 있는 가치를 배워 자신과 공동체의 삶을 성찰하려는 신앙인들에게 이 책자가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평위가 2008년부터 발간한 세상 속의 그리스도시리즈는 사회현안에 대해 주제별로 지적하면서 가톨릭 사회교리의 시각에서 해설하고 모범이 되는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독자들이 여러 사회 문제를 관찰, 분석,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공동체로 모여 토론하거나 묵상할 수 있는 질문을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활동을 안내한다.

비매품. 문의 02-773-1050 서울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 「세상 속의 그리스도」4권, 5권


 

 

천주교 서울대교구 홍보국 언론홍보팀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519

추천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