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9일 (월)시에나의 성녀 가타리나 동정 학자 기념일아버지께서 보내실 보호자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

6575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4-03-29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




요즘엔 익명성을 이용해 이유도 없이 타인을 비난하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는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사이버 공간에서 반사회적이고 공격적인 반응을 유발하는 행위를 가리켜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이라고 말한다.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은 경멸적인 댓글을 개시하여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거나 문제를 일으키거나 직접 공격하는 행위를 일컫는 말이다.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 유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익명의 다수가 특정 대상에 공격을 가하며 악성 게시물로 게시판을 도배하는 레이딩(raiding), 단체나 개인을 비방하고 소외시키는 그리핑(griefing), 그리고 조롱, 모욕, 욕설 등의 언어폭력을 뜻하는 플레이밍(flaming)이 있다.

온라인 트롤러(on-line troller)는 대체 무슨 이유로 이러한 행동을 하는 것일까 클레어 하드데이커(Claire Hardaker) 박사는 이들이 갈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스스로 만족하며 그러한 행위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얻는 가학적 성향을 지닌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들이 온라인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익명성까지 얻고 나니 자신의 콤플렉스를 손쉽게 발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5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온라인 트롤링(on-line trolling),레이딩(raiding),(griefing),플레이밍(flam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