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0년 7월 4일 (토)연중 제13주간 토요일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에 슬퍼할 수야 없지 않으냐?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코리빙(coliving)

5183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6-01

코리빙(coliving)



함께 라는 뜻의 cooperative 와 산다는 뜻의 living이 결합된 용어이다.

코리빙(coliving)은 주거난이 심각한 세계 곳곳 도시를 중심으로 따로 또 같이라는 개념으로 생겨난 공유 주거시설을 일컫는 말이다. 각자의 독립된 공간과 서로 공유하는 공간으로 적절하게 구성되어 일정 수준 이상의 정서적 교감을 이루며 여럿이 함께 살아가는 주거 형태를 가리키는 말이다
.

코리빙(coliving)이 먼저 발달한 해외에서는 다양한 주거 형태로 나타나는데, 도시에 주거지를 마련해 여행과 삶을 즐기는 Destination-Driven Coliving 장소 중심의 주거 형태와 자기 개발이나 창업 등 같은 이유를 가진 사람들이 특정 장소에 모여 사는 형태인 Purpose-Driven Coliving 이유 중심의 주거 형태가 있다.

개인공간과 다중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은 분리하면서 주거 공간과 업무 공간, 커뮤니티 공간, 라이프 스타일에 특화된 공간 등이 한 건물 안에서 제공되는 코리빙(coliving)의 주거 유형은 청년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장년층, 시니어, 세대 통합형으로 진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유가지창출(creating share value)이 될 것이라고 한다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29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코리빙(coliving),시사용어, 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