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0년 10월 30일 (금)연중 제30주간 금요일아들이나 소가 우물에 빠지면 안식일일지라도 끌어내지 않겠느냐?

나눔마당

sub_menu

자유게시판
병역명문가를 아시나요?

220987 권기호 [kkhchs2] 스크랩 2020-09-21

대한민국 병역명문가는 3(조부와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가 모두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합 니다.

병역명문가 선정대상은 할아버지와 아버지, 그리고 아버지의 형제는 물론 본인과 형제, 사촌형제 등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친 가문입니다.1명이라도 현역복무가 아닌 경우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지난해까지 그동안 5천3백78가문이 선정됐습니다.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 및 명문가증 교부, 병무청 홈페이지 명예의 전당 헌액, 병적증명서 발급 시 병역명문가표기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특별한 혜택은 아니지만 국가가 병역의무를 전가족이 성실히 수행한 명문가로 인정하여 주는 명예심을 제고하는 제도입니다.

 

 

이번에 저희 조카가 현역 복무을 마치고 무사히 제대하였습니다.

하여 저희는 아버님, 저희 4형제, 저희 아들, 조카 6명 총 11명이 모두 한명도 빠짐없이 현역복무를 명예롭게 마쳐 병역명문가 선정 신청하였습니다. 11명인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로 전국적으로 1,000여 가문도 않된다고 합니다.

 

아직 선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소위 사회고위층들 본인은 물론 자녀들의 편법적인 병역 문제가 뜨거운 시기라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7 388 0

추천  7 반대  5 신고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