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0년 7월 4일 (토)연중 제13주간 토요일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에 슬퍼할 수야 없지 않으냐?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센트마케팅(Scent marketing)

5171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5-20

센트마케팅(Scent marketing)


소비자의 후각을 자극해 제품 구매를 유도하거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마케팅 기법, 즉 인간의 가장 예민한 감각을 이용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센트마케팅(Scent marketing)이라고 한다. 향기마케팅이라고도 한다.

센트마케팅(Scent marketing)은 향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종뿐만 아니라 향기와 관련이 없는 업종에서도 후각과 기억의 높은 상관성을 이용하여 매장에 고객들을 더 오래 머물게 하여 구매 가능성을 높인다든지, 특정 제품이나 특정 브랜드와 관련한 향기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우리는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상황을 판단하는 것 같지만 그 이면에 우리들이 의식하지 못했던 감각과 감성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콘서트 및 연극, 패션쇼에서도 센트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09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센트마케팅(Scent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