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6일 (금)부활 제4주간 금요일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코로나 컬러(Corona-color)

5403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1-01-25

                                                                                        코로나 컬러(Corona-color)




코로나19로 인해사람들의 생활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기분이나 감정까지 무너져 내리고 심신까지 지친 실정이다. 색의 에너지와 성질을 심신의 치료와 회복에 활용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정신적 요법이 컬러테라피(color therapy)이다.

코로나19(covid19)로 신체에 물리적 영향을 미치는 컬러를 가리켜 코로나 컬러(Corona-color)라고 한다. 코로나 컬러는 블루(blue), 레드(red), 블랙(black)으로 나뉜다.

코로나 블루(corona-blue)는 우울감이나 트라우마 또는 감염병 스트레스를 의미하고, 코로나 레드(corona-red)는 분노, 화병 곧 집단적인 분노나 이로 말미암아 흥분하는 증상을 뜻한다. 코로나 블랙(corona-black)은 암담함 즉 경제적 취약 계층에서 삶의 타격으로 인한 암울한 생활 경제 상황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말이다. 이 세 가지색상을 일컬어 코로나 컬러(corona-color)라고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2,036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코로나 컬러(Corona-color),시사상식,시사용어,코로나 블루(corona-blue),코로나 레드(corona-red),코로나 블랙(corona-black)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