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
5177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5-26
-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기존의 마케팅이 제품의 질에 관심을 둔 마케팅이었다면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하고 관계를 강화하고 일회성 거래의 개념을 탈피하여 상호간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말한다.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목표는 마케팅 전략에 의한 제품판매가 아니고 고객을 구축하는 것이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려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여 고정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고개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장기적인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 관계마케팅이다.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기업과 고객의 관계에서만 성립하는 것이 아니고 관련기업, 경쟁업체, 기업조직 등도 대상이 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