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0년 9월 23일 (수)피에트렐치나의 성 비오 사제 기념일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들을 고쳐 주라고 제자들을 보내셨다.

홍보마당

sub_menu

신앙도서ㅣ출판물
[가톨릭출판사] 수능 100일 기도 노트

989 가톨릭출판사 [cph] 스크랩 2020-07-27

 

시험을 앞둔 자녀에게 주는 가장 좋은 선물 

수능 100일 기도 노트

 가톨릭출판사 편집부 지음 

 

수능 D-100, 수험생 자녀를 위해

100일 동안 부모가 작성하는 기도 노트!

 

매년 날씨가 매서워질 때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릅니다. 대한민국 교육 현장은 이 수능 시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수험생들은 이렇게 중요한 시험을 오랜 시간 준비하면서 절박해집니다. 부모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수능 시험이 다가오면 많은 학부모가 성당에 나와 100일 기도를 바치곤 합니다.  부모가 자녀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이제 기도밖에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톨릭출판사에서는 수험생 가족이 중요한 시기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수능 100일 기도 노트》 를 출간했습니다.  이 노트는 수능 시험이 다가오는 100일 동안 하느님께 은총을 청하며 매일 묵상하고 기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매일 수험생을 응원하는 짧은 편지를 작성할 수 있어 바쁜 삶 속에서도 수험생을 기억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별히 이전처럼 성당을 자유롭게 오가기 어려운 상황에서 홀로 기도하는 부모에게는 이 노트가 주님을 만나는 데 꼭 알맞은 도구가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어떠한 경우에든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고 간구하며 여러분의 소원을 하느님께 아뢰십시오. 그러면 사람의 모든 이해를 뛰어넘는 하느님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지켜 줄 것입니다.

필리 4,6-7 

 

수능 시험이 다가오는 100일 동안

하느님께 은총을 청하다

 

수능 100일 기도 노트는 크게 묵상, 편지 작성, 기도, 실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수험생을 위한 바람을 담은 기도문 작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말씀 안에 담긴 주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상세한 방법을 일러 줍니다. 

 

먼저 오늘의 묵상에는 매일 각기 다른 주제를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성경 구절과 그리스도교 고전의 한 부분, 교황님 말씀 등을 소개합니다. 수험생을 대신하는 마음으로 묵상 글을 읽고 마음에 와닿는 구절을 표시해서 하루 동안 틈틈이 묵상해 봅시다. 천천히 소리 내어 말씀을 읽어도 좋습니다. 

묵상을 마친 다음에는 수험생을 위한 한 줄을 작성하도록 준비했습니다.  그날 묵상 주제와 관련된 질문들을 통해 수험생이 어떤 마음일지 곰곰이 생각해 보고, 그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진심 어린 이야기를 써 내려가면 됩니다. 

이후 묵상을 하며 느낀 어려움을 주님께 봉헌하며 오늘의 기도를 바치길 권합니다. 이때 수험생을 위해 무엇을 청했는지 개인적인 기도 지향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머릿속으로만 기도를 바치면 쉽게 흘러가 버리기 때문에 주님께 드리는 간절한 소망을 노트에 새겨 두면 기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도를 바친 다음에는 하루를 보내며 주님께 은총을 청한 순간들을 떠올려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늘의 봉헌에는 자녀를 위해 주님께 드린 모든 기도와 선행을 적을 수 있으며오늘의 실천에서는 하루 한 가지 수험생을 생각하며 해 볼 수 있는 일을 제안합니다. 이렇게 수험생을 위한 기도 한 번, 실천 한 번이 바쁜 일과 중에도 자녀들의 마음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주님께 바람을 아뢸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 노트를 쓸 때 성령의 빛으로 제 눈을 열어 주시어 주님의 선함을 바라보게 하시고 제 귀를 열어 주시어 주님의 말씀을 놓치지 않게 하소서. 제 입을 열어 주시어 주님께 바치는 기도가 끊이지 않게 하시고 제 마음을 열어 주시어 주님 뜻을 거기에 새길 줄 알게 하소서. 제 손을 열어 주시어 주님 은총을 가득 받게 해 주시고 제 영혼을 열어 주시어 어떤 어려움에도 두려워하지 않게 해 주소서. 아멘.

본문 중에서 

 

혼자서는 매일 하기 어려운 기도,

수험생 자녀를 위한 기도 동반자를 찾는다면!

 

수능 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  수험생들이 저마다 이 시기를 잘 보낼 수 있도록 부모들의 간절한 기도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교회 소모임이 제한된 상황에서는 이전처럼 신앙 공동체와 함께 기도 생활을 하기가 쉽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이 100일이라는 기간은 수험생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긴장되는 마음을 다잡아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간을 기도로 채워 자녀를 뒷받침하고자 한다면,  오늘부터 수능 100일 기도 노트와 함께하길 권해 드립니다. 가장 현실적인 기도 동반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100일의 시간 동안 이렇게 기도한 후에 사랑으로 정성껏 작성한 이 노트를 수험생에게 선물한다면 어떨까요  어떤 어려움을 겪더라도 이를 이겨 낼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노트를 작성하는 부모 역시 자녀가 소중한 꿈을 펼치도록 이끌어 달라고 간청하는 시간 동안 주님의 사랑을 더욱 깊이 체험하고, 그분 은총에 감사드리는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주님, 저희는 그동안 꿈을 지니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마지막 걸음만 남겨 놓았습니다. 주님, 이 마지막 여정이 평안할 수 있도록 돌봐 주소서. 당황하지 않고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주님께서는 저희의 보호자이시며 끝없는 사랑으로 저희를 안아 주십니다. 그러니 마지막까지 저희 아이들에게 복을 내려 주소서. 아이들을 희망의 빛으로 인도해 주소서. 아멘.

본문 중에서 

 * 도서 구매 및 자세히 보기 링크 (클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561 0

추천  0

TAG

수험생, 수능, 자녀, 부모, 축복, 사랑, 은총, 기도, 묵상, 수험생을위한기도, 성경, 말씀, 지혜, 건강, 위로, 편지, 어머니, 아버지, 교황, 선물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