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녹) 2020년 1월 19일 (일)연중 제2주일보라,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양이시다.

나눔마당

sub_menu

자유게시판
노력하는 재능만이 승자의 첩경임

219166 박윤식 [big-llight] 스크랩 2019-12-04

 

 

체코의 인간 기관차라고 불리는 '에밀 자토펙(Emil Zatopek)'은 세계적인 육상스타입니다. 선수 시절 18개의 세계 신기록을 수립한 기록이 있고, 1952년 헬싱키 올림픽에서는 5,000m, 10,000m, 마라톤의 세 경기에 출전하여, 세 경기 모두 금메달을 획득한 어마어마한 장거리 육상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이 유명한 자토펙도 육상 훈련생 시절에는 재능이 없는 선수로 평가받고 있었습니다.

 

당시만 해도 스포츠에서는 훈련보다는 타고난 재능을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던 시절이었습니다. 그 때문에 별다른 훈련을 받지 않아도 바로 좋은 기록을 내는 선수들만 주목받고, 꾸준히 노력하는 선수들은 재능의 그늘에 가려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인간 기관차 자토펙은 재능이 있더라도 연습을 통해서만 개발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자토펙은 타고난 근력으로 경기에 임하던 선수들과는 달리, 자신의 몸을 훈련을 통해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달리기 선수는 그저 달리기만 하는 것이 훈련 방법의 전부였던 그 시절, 효과적인 훈련 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연구한다는 것은 매우 획기적인 일이었습니다. 모래주머니를 차고 달려 근력을 높이는 방법이나, 짧은 거리를 전속력으로 반복하는 인터벌 훈련법은 지금으로서는 기본적인 훈련 방법이기는 하지만, 당시에는 자토펙이 올림픽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딸 수 있게 한 그만이 개발한 나름대로의 노력의 흔적이었습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도, 그 재능을 갈고닦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재능도 쓸모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고 사람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많은 재능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재능은 바로 불굴의 '노력하는 재능'입니다. 무두가 나름으로 제 각기의 열성으로 끊임없이 노력합시다. 성공의 길은 체력이나 지능이 아니라, 이런 불굴의 노력으로 잠재력의 자물쇠를 풀면서 성자의 길로 가는 열쇠일 겁니다. 감사합니다. ^^+

 

 


1 317 0

추천  1 반대  1 신고  

TAG

에밀 자토펙,승자,노력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