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0년 9월 23일 (수)피에트렐치나의 성 비오 사제 기념일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들을 고쳐 주라고 제자들을 보내셨다.

홍보마당

sub_menu

신앙도서ㅣ출판물
[도서출판 벽난로] 월간 그물 2020년 8월호

987 도서출판벽난로 [focobooks] 스크랩 2020-07-24

 

 

월간<그물> 8월호 특집에서는 공동합의성을 소개한다.

 

“공동합의적인 교회는 경청하는 교회입니다. … 신앙을 가진 백성, 주교단, 로마 주교, 그 각자는 다른 이들을 경청하고, 모든 이는 성령을 경청합니다.”

 2015년 세계 주교 대의원회의 제정 50주년 연설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공동합의성에 관해서 언급한 이후 현대 교회는하느님의 백성’, ‘친교의 교회론을 일깨워준 제2차 바티칸 공의회의 교회관에 다시 주목하게 되었고, <그물>紙에서는 가톨릭 교회의 오랜 전통과 관습에 바탕을 두면서도 교회 구성원들에게 새롭게 다가오는제삼천년기 교회에 하느님께서 바라시는 여정: 공동합의성을 같이 보고자 한다.

 

교황청 국제신학위원회가 연구해서 2018년 공식 발표했고, 한국어 번역본은 그 이듬해 2019 6월 한국천주교 중앙협의회가 펴낸 문헌 「교회의 삶과 사명 안에서 공동합의성」(121 110)의 구조와 실현 방안 등 그 내용을 요약, 소개하고 있다. 최근 6 29일 설립된아마존 교회회의가 지난해 10월 로마에서 열린 세계주교대의원회의 범 아마존 특별회의의 요청에 대한 응답이며범아마존 지역교회 간의 공동 합의성 증진을 위한 주교회의 기관의 구성”이란 점을 설명한다.

 

 ‘공동합의성과 관련해 평신도의 교회 생활 참여를 강조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평신도들에게세상에 뛰어들어 하느님과 교회와 함께 동시대 사람들과 백성의 심장박동에 귀 기울이는소명을 살라고 격려하는 한편, “가서 복음을 선포하라는 염원과 함께성직주의, 승부욕, 출세주의, 경직성, 부정성의 유혹들을 경계하라고 말한 점도 이 특집 기사는 전해준다. 





 

 

 

바로가기 https://www.focobooks.com/?act=shop.goods_list&GC=GD03

 


1 434 0

추천  1

TAG

#도서출판벽난로, #월간그물, #포콜라레, #끼아라루빅, #생활말씀, #말씀경험담, #복음생활, #공동합의적교회, #공동합의성, #프란치스코교황,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