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6일 (금)부활 제4주간 금요일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가톨릭마당

sub_menu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임금의 아들 혼인 잔치에 비유 (마태 22,1-14)

140223 김종업 [rlawhddjq] 스크랩 2020-08-20

 

2020년 8월 20일 연중 제20주간 목요일

임금의 아들 혼인 잔치에 비유

(마태 22,1-14)

예수님께서는 여러 가지 비유로 수석 사제들과 백성의 원로들에게 말씀하셨다. 2 “하늘나라는 자기 아들의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에게 비길 수 있다.

아들의 혼인 잔치란일꾼사람들이 포도나무의 가지로 붙어 나무와 한몸이 되는곧 예수님의  대속 그 십자나무를 구원의 진리로 받아 짝을 이룬 그 한몸이 되는 혼인잔치인 것이다


그는 종들을 보내어 혼인 잔치에 초대받은 이들을 불러오게 하였다그러나 그들은 오려고 하지 않았다. 4 그래서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이렇게 일렀다. ‘초대받은 이들에게내가 잔칫상을 이미 차렸소황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준비를 마쳤으니어서 혼인 잔치에 오시오.하고 말하여라.’

황소와 살진 짐승의 죽음곧 하느님의 구원의 계약인 예수님의 십자가의 대속 그 죽음으로 완성된 구원의 잔치인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아랑곳하지 않고어떤 자는 밭으로 가고 어떤 자는 장사하러 갔다. 6 그리고 나머지 사람들은 종들을 붙잡아 때리고 죽였다.

세상과 타 종교인들의 얘기가 아니다하느님과 예수님을 믿는다는 이들이 세상과 짝한 모습인 것이다.


임금은 진노하였다그래서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자들을 없애고 그들의 고을을 불살라 버렸다. 8 그러고 나서 종들에게 말하였다. ‘혼인 잔치는 준비되었는데 초대받은 자들은 마땅하지 않구나. 9 그러니 고을 어귀로 가서 아무나 만나는 대로 잔치에 불러오너라.’ 10 그래서 그 종들은 거리에 나가 악한 사람 선한 사람 할 것 없이 만나는 대로 데려왔다잔칫방은 손님들로 가득 찼다.

하느님 나라는 *악한 사람 *선한 사람 모두가 가는 곳이다.


그러나 11 임금이 손님들을 둘러보려고 들어왔다가혼인 예복을 입지 않은 사람 하나를 보고,12 ‘친구여그대는 혼인 예복도 갖추지 않고 어떻게 여기 들어왔나’ 하고 물으니그는 아무 말도 하지 못하였다.

악한사람이나 선한사람이나 모두 사람()의 옷을 입고 간다그러나 하늘의 잔치에 들어가려면 하늘의 주인께서 준비한 하늘예복곧 하늘의 의로움인 십자가의 대속그 의로움그 진리의 옷으로 갈아 입어야 들어갈 수 있다.


(묵시19,7-8)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하느님께 영광을 드리자어린양의 혼인날이 되어 그분의 신부는 몸단장을 끝냈다. 8 그 신부는 빛나고 깨끗한 고운 아마포 옷을 입는 특권을 받았다.” 고운 아마포 옷은 성도들의 의로운 행위입니다.

아마포 옷예수님의 죽음의 옷그분의 수의’ 이다곧 예수님의 대속 그 십자가의 죽음을 구원의 진리로 입는 것(먹고입는 것그것이 성도의 의로운 행위행실이다.


1그러자 임금이 하인들에게 말하였다. ‘이자의 손과 발을 묶어서 바깥 어둠 속으로 내던져 버려라거기에서 울며 이를 갈 것이다.’

이를 가는 것후해해서도억울해서도분해서도 아니다씹을 것이 없어서곧 십자나무의 열매그 구원의 양식말씀()이 없어서 이빨끼리 부딧히는 그 이를 갈게 되는 것이다.


14 사실 부르심을 받은 이들은 많지만 선택된 이들은 적다.”

성당(교회)에 다닌다고 다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라는 것구원의 씨 곧 십자가의 복음이 구원의 진리로 마음 안에 있어야 받는 것이다.


참조~(1베드1,23) 23 여러분은 썩어 없어지는 씨앗이 아니라 썩어 없어지지 않는 씨앗곧 살아 계시며 영원히 머물러 계시는 하느님의 말씀을 통하여 새로 태어났습니다아멘.

 

 

 

 


0 1,831 0

추천  0 반대  1 신고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