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1년 1월 28일 (목)성 토마스 아퀴나스 사제 학자 기념일등불은 등경 위에 놓는다. 너희가 되어서 주는 만큼 되어서 받을 것이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능력의 범위(circle of competence)

5045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1-15

 


능력의 범위(circle of competence)



 

능력 안에 놓인 것은 훌륭하게 해낼 수 있다. 그러나 능력의 범위 밖의 것은 잘 모르거나, 일부분밖에 모른다는 개념을 능력의 범위(circle of competence)라고 한다.

누구든 세상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다. 한 사람의 두뇌로 파악하기에 세상은 너무나도 복잡하다. 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사람도 눈곱만큼의 세상만 알 뿐이다. 어쨌든 그것만 해도 어딘가. 눈곱만큼만 알아도 그것이 고공비행의 출발점이자, 성공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 이런 출발점이 없으면 이륙 자체가 불가능하다.
 "능력의 범위를 알고, 그 안에 머물러라. 범위의 크기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범위의 경계를 아는 것이다." 워런 버펏의 삶의 모토이다.

나의 능력의 범위(circle of competence)를 알 때 비로소 기존의 것에서 탈피할 수 있다. 그래야 착각하지 않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정확히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능력의 범위를 결코 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강력한 유혹은 능력의 범위를 넓히라는 부추김이다. 그러나 범위를 확장하지 말라는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716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능력의 범위(circle of competenc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