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 업스케일 마케팅(Up-scale Marketing)
-
5320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10-17
-
업스케일 마케팅(Up-scale Marketing)
고급화가 아닌 고도화 전략으로 상품의 품질과 양은 높이고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게 유지하는 마케팅 전략을 업스케일 마케팅(Up-scale Marketing)이라고 한다. 가성비를 높이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가치소비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지불한 가격에 비해 제품의 성능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큰 효용을 주는지를 나타내는 말이다.
기업들이 가치소비족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을 도입 강화한 것이 바로 업스케일 마케팅(Up-scale Marketing)이다. 가성비 높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가치소비족들의 욕구를 겨냥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업스케일 마케팅(Up-scale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