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45443 |
.
|
2009-12-22 |
김창환 |
619 | 9 |
| 145478 |
Re:이세상에서 가장 속시원한 복수는 용서입니다
|
2009-12-22 |
박영진 |
220 | 2 |
| 145466 |
7번
|
2009-12-22 |
김복희 |
161 | 1 |
| 145513 |
Re:저는 2번.
|
2009-12-22 |
은표순 |
69 | 0 |
| 145456 |
"교리신학토론실"별도로만들어야,게시판정화됩니다.평화를위한긴급제언에의견.
|
2009-12-22 |
안정기 |
191 | 9 |
| 145457 |
본인이나 잘하세요.
|
2009-12-22 |
양종혁 |
352 | 21 |
| 145572 |
과연 그리스도인다운 말씀...
|
2009-12-23 |
김은자 |
59 | 1 |
| 145440 |
(간신과 충신),교종 베네딕토16세를생각하면서...광신과맹신,소름끼친다.
|
2009-12-21 |
안정기 |
460 | 5 |
| 145435 |
그리스도의 임무 - 요한 바오로 2세 교황님 강론 말씀 1988.04.20 ...
|
2009-12-21 |
소순태 |
242 | 5 |
| 145436 |
요한 바오로 2세 교황님과 함께 하는 성경공부/교리학습
|
2009-12-21 |
소순태 |
52 | 1 |
| 145433 |
"내 나라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는다"
|
2009-12-21 |
장이수 |
274 | 8 |
| 145425 |
굿자게에 아무래도 행복한 이야기만 하는 시간을 만들어야 할까봐요.
|
2009-12-21 |
이효숙 |
137 | 7 |
| 145444 |
꽃보다 더 아름다운 기도 /권태원 프란치스코
|
2009-12-22 |
김미자 |
93 | 4 |
| 145451 |
Re:벙개라도 치고 싶어지는 영화- 위대한 침묵
|
2009-12-22 |
이효숙 |
111 | 2 |
| 145455 |
Re:벙개라도 치고 싶어지는 영화- 위대한 침묵
|
2009-12-22 |
김미자 |
115 | 4 |
| 145424 |
싸움꾼(정치꾼)들과 상대하지 마십시오 [추가]
|
2009-12-21 |
장이수 |
208 | 11 |
| 145418 |
알뜰한
|
2009-12-21 |
배봉균 |
157 | 9 |
| 145417 |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다 [강생육화]
|
2009-12-21 |
장이수 |
103 | 6 |
| 145421 |
나에게 주신 사람을 살리기 위해 왔다
|
2009-12-21 |
장이수 |
65 | 5 |
| 145419 |
진리를 증언하려고 태어났다
|
2009-12-21 |
장이수 |
74 | 7 |
| 145414 |
겸손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정월기신부님) / [복음과 묵상]
|
2009-12-21 |
장병찬 |
280 | 1 |
| 145413 |
"교리,교의..." (이제민신부, 인생낱말사전)
|
2009-12-21 |
안정기 |
262 | 14 |
| 145545 |
Re: 퇴출된 해방신학자 보프가 하였던 작위적/자의적 시도를 답습하고 있네 ...
|
2009-12-23 |
소순태 |
54 | 0 |
| 145416 |
Re:"교리,교의..." (이제민신부, 인생낱말사전)
|
2009-12-21 |
김희경 |
175 | 10 |
| 145420 |
예수님이 오셔도...
|
2009-12-21 |
김은자 |
113 | 9 |
| 145407 |
지하철 타는 사람들이 부럽다..(유머 /// 가져 온 글)
|
2009-12-21 |
구본중 |
221 | 1 |
| 145406 |
미리 고별의 말씀을 드려야겠습니다.
|
2009-12-21 |
송동헌 |
454 | 9 |
| 145481 |
Re:용서하옵소서
|
2009-12-22 |
박영진 |
57 | 0 |
| 145408 |
.
|
2009-12-21 |
김창환 |
196 | 6 |
| 145409 |
고맙습니다만. *^^*
|
2009-12-21 |
송동헌 |
220 | 1 |
| 145410 |
.
|
2009-12-21 |
김창환 |
179 | 7 |
| 145422 |
이런...
|
2009-12-21 |
김은자 |
166 | 5 |
| 145434 |
Re:이런...
|
2009-12-21 |
정현주 |
146 | 4 |
| 145488 |
Re:신고'된' 글은...
|
2009-12-22 |
정현주 |
83 | 0 |
| 145404 |
이제 그만!!! 대림절 동안 형제자매님들 공격에 여념없는 분들
|
2009-12-21 |
박광용 |
249 | 8 |
| 145405 |
햇빛!
|
2009-12-21 |
김복희 |
134 | 5 |
| 145394 |
이게 톨릭스러운가
|
2009-12-21 |
신성자 |
242 | 14 |
| 145390 |
기적?"기도빨"의 치유,기적...예수,부처의 힘일까?
|
2009-12-21 |
안정기 |
265 | 4 |
| 145386 |
날씨도 많이 풀리고...원기도 좀 회복하고...
|
2009-12-21 |
배봉균 |
1,280 | 5 |
| 145412 |
Re:날씨도 많이 풀리고...원기도 좀 회복하고...
|
2009-12-21 |
이상훈 |
98 | 3 |
| 145383 |
하느님에게서 나신 성자??? 이것이 도대체 무슨 소린지요???
|
2009-12-21 |
소순태 |
1,178 | 2 |
| 145391 |
이번에도 저번과 마찬가지로 어린 애들에게 적합한 유치한 질문을 드렸는지요?
|
2009-12-21 |
소순태 |
122 | 2 |
| 145388 |
부탁합니다!!
|
2009-12-21 |
방인권 |
225 | 15 |
| 145389 |
Re: 대단히 죄송하지만, 사양합니다.
|
2009-12-21 |
소순태 |
289 | 4 |
| 145398 |
쉬운일인데...뭘 사양하며 죄송하다는 말입니까?
|
2009-12-21 |
방인권 |
153 | 15 |
| 145399 |
Re: 죄송하지만 형제님의 글에 대하여 드린 답글이라, 그렇게 해드리고 싶 ...
|
2009-12-21 |
소순태 |
127 | 4 |
| 145403 |
이해할 수 없는 말씀을 하시네요
|
2009-12-21 |
방인권 |
172 | 19 |
| 145379 |
朝鮮王朝 皇嗣孫 李源(클레멘스) 總裁, 天眞菴 聖地 순례
|
2009-12-21 |
박희찬 |
1,393 | 1 |
| 145367 |
주님의 어머니께서 저에게 오시다니, 어찌 된 일입니까?
|
2009-12-21 |
주병순 |
320 | 4 |
| 145366 |
.
|
2009-12-21 |
김창환 |
460 | 6 |
| 145377 |
대단한 측은지심이십니다.
|
2009-12-21 |
김은자 |
152 | 3 |
| 145360 |
반가톨릭적 사조들에 대한 제재 조치들
|
2009-12-21 |
박여향 |
1,418 | 10 |
| 145365 |
추천합니다.
|
2009-12-21 |
송동헌 |
163 | 5 |
| 145358 |
.
|
2009-12-21 |
김창환 |
270 | 6 |
| 145381 |
자연으로 돌아갑시다~~~
|
2009-12-21 |
김은자 |
122 | 2 |
| 145387 |
.
|
2009-12-21 |
김창환 |
133 | 3 |
| 145392 |
오공과 다니는 그 어벙한자?
|
2009-12-21 |
김은자 |
127 | 3 |
| 145396 |
.
|
2009-12-21 |
김창환 |
97 | 2 |
| 145400 |
아 그러셔요?
|
2009-12-21 |
김은자 |
104 | 2 |
| 145353 |
강생하신 말씀을 가르치는 교회의 가르침을 조롱/폄훼하는 자는 그리스도교 신 ...
|
2009-12-21 |
소순태 |
411 | 9 |
| 145371 |
Re:강생의 신비조차 모르시는 분 같아요
|
2009-12-21 |
조은미 |
295 | 26 |
| 145374 |
Re: 읽을꺼리 찾아서 전달하는 것과 교리 교사가 구분이 안되는 분이시네요 ...
|
2009-12-21 |
소순태 |
191 | 4 |
| 145359 |
그대 자신이 강생하신 '말씀'인가?
|
2009-12-21 |
송동헌 |
294 | 24 |
| 145362 |
소순태님... 나자렛 예수님과 가톨릭 예수님은
|
2009-12-21 |
김은자 |
208 | 8 |
| 145363 |
Re: 가톨릭 교회 교리서에는 다음의 두 종류의 가르침들이 담겨 있습니다.
|
2009-12-21 |
소순태 |
184 | 4 |
| 145378 |
교리서는 변해왔고...쓰는사람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
2009-12-21 |
김은자 |
97 | 4 |
| 145380 |
Re: 지금까지 가톨릭 보편 교회가 교리서를 발행한 것은 두 번뿐입니다.
|
2009-12-21 |
소순태 |
132 | 5 |
| 145382 |
다르다고 했지 틀리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
2009-12-21 |
김은자 |
116 | 3 |
| 145384 |
Re: 다르다면서 거부/부정하는 자와 틀리다면서 거부/부정하는 자 중 누가 ...
|
2009-12-21 |
소순태 |
139 | 3 |
| 145393 |
부정? 거부? 가 아닌데...
|
2009-12-21 |
김은자 |
116 | 3 |
| 145397 |
Re: 아니라고 하셨으니, 당연히 여태까지 가톨릭 교회 교리서의 가르침에 ...
|
2009-12-21 |
소순태 |
136 | 4 |
| 145343 |
경애하올,교종 베네딕토16세를 생각하면서...이단은 안무섭다,광신과 맹신이 ...
|
2009-12-21 |
안정기 |
294 | 5 |
| 145364 |
멋지다~~~
|
2009-12-21 |
김은자 |
124 | 2 |
| 145334 |
공격적인가? 방어적인가?
|
2009-12-21 |
송두석 |
707 | 18 |
| 145432 |
Re:공격적인가? 방어적인가?
|
2009-12-21 |
안성철 |
137 | 3 |
| 145370 |
좋으신 말씀 추천드립니다. ^ ^
|
2009-12-21 |
김광태 |
172 | 7 |
| 145351 |
Re:송두석베드로 형제님 한말씀만 하십시요
|
2009-12-21 |
박영진 |
204 | 1 |
| 145345 |
하느님을 몰라도
|
2009-12-21 |
김복희 |
228 | 14 |
| 145342 |
Re:두분 형제님의 평화를 빕니다
|
2009-12-21 |
박영진 |
149 | 1 |
| 145333 |
...
|
2009-12-21 |
박광용 |
256 | 5 |
| 145332 |
합동 반상회 (合同 班常會)
|
2009-12-21 |
배봉균 |
289 | 10 |
| 145327 |
가톨릭의두얼굴
|
2009-12-21 |
윤향규 |
414 | 2 |
| 145340 |
Re:님의 일방적 주장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
2009-12-21 |
박영진 |
124 | 1 |
| 145373 |
Re:님의 일방적 주장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
2009-12-21 |
윤향규 |
107 | 0 |
| 145326 |
145314에 대한 답변글;알아들을리 없으시겠지만 ^^
|
2009-12-21 |
이효숙 |
320 | 9 |
| 145415 |
Re:인용할만 하지요?
|
2009-12-21 |
이효숙 |
75 | 1 |
| 145657 |
Re:흐음...
|
2009-12-23 |
이효숙 |
67 | 0 |
| 145325 |
정의채 몬시뇰님 예방,창립선조 시성추진 간담회
|
2009-12-21 |
박희찬 |
233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