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극단회피(extremeness aversion) |
---|
극단회피(extremeness aversion)
세 가지 가격 선택지가 주어질 때 사람들은 가운데
있는 무난한 선택지를 고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행동과학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가장
가격이 싼 제품은 품질이 떨어질 수 있고, 자신이 인색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반면 가장 비싼 제품은 거품이
끼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과시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고 여겨진다. 이 개념이 극단회피(extremeness aversion)라고 한다.
사람들은 너무 크거나 작은 선택지를 피하려는 경향이
있다. 대안을 고려할 때 중간 단계의 대안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고 극단적인 단계의 대안은 그 매력도가
감소하는 현상을 가리켜 극단회피(extremeness aversion)라고 한다. 제시된 제품이나 서비스 중에서 가장 비싸거나 가장 큰 것, 가장
싸거나 작은 것을 피하려는 경향을 가리킨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때 가격을 너무 낮게 책정하거나
너무 높게 책정하면 소비자들이 선택을 피하거나 덜 선호할 수 있다. 극단회피(extremeness aversion)를 이해하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극단회피 현상은 의사결정이나 선택 과정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