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6일 (금)
(녹) 연중 제12주간 금요일 주님께서는 하고자 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유머 - (천둥=우레)+번개=벼락 1

스크랩 인쇄

배봉균 [baeyoakim] 쪽지 캡슐

2006-07-10 ㅣ No.101861

 

 

 

 (천둥=우레)+번개=벼락  1

 

 

 

 우리 동네에 제가 가끔 들르는 PC방이 있는데 그 이름이 '번개 PC방' 입니다. 개를 한 마리 기르는데

 

그 이름이 '번개'인 털 색갈이 노리끼리한 발바리 잡종 숫놈 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어디선가 번개

 

같이 나타나 꼬리를 흔들어 댑니다. 새끼 때부터 길렀는데 지금은 일년쯤되어 제법 의젓한 숫놈 티가

 

나게 성장했습니다. 얼마전만 해도 인사만 하고 사라지던 놈이 요즈음엔 나만 가면 다리에 착 달라

 

붙어서 킁킁 거리며 냄새를 맡지않나 손이며 팔꿈치를 핥지않나 성가실정도로 난리 부르스를

 

죽입니다. "왜 그럴까 ?" 곰곰히 생각해보니 우리집 애완견 포치(암놈)의 냄새가 은연 중에 내 옷과 몸에

 

배어있어 번개가 냄새맡기에는 내가 암놈으로 판단되기 때문이었습니다. 개는 사람보다 100만 배의

 

후각을 지녔다지 않습니까 ? 또 발정한 개(犬) 숫놈이 성숙한 개 암놈의 냄새를 맡고 난리를 치는 것은 

 

견지상정(犬之常情)이 아니고 뭐겠습니까 ? 그래서 저는 많이 귀찮치만 꾹 참고 컴퓨터 자판을

 

두드립니다.    

 

 

지금으로 부터 4~50년 전, 제가 초딩, 중딩이었을 때 풀방구리에 쥐 드나들듯하던 곳이 있었으니

 

만화가게가 바로 그 곳입니다. 그 때는 PC방은 꿈에서도 볼 수 없는 곳이었습니다. 만화가게 풍경을 

 

기억에서 되 살려 보면 이렇습니다. 만화가 걸려있는 문을 옆으로 열고 들어가면 10평 정도의 가게

 

한 가운데는 연탄 난로가 놓여있고 그 위의 큰 무쇠솥 뚜껑에 구수한 냄새를 풍기며 앞치마를 두른

 

주인 아줌마가 떡볶이와 오뎅을 뜨겁게 데우고 있었습니다. 벽 쪽에는 만화를 진열해 놓고 가게

 

바닥에는 나무로 만든 서너명 씩 않는 긴의자가  여러개 놓여 있었습니다. 한쪽 벽 모서리 높은

 

곳에는 어김없이 고물 흑백 TV가 자리잡고 있어 미8군 방송(AFKN)에서 방영하는 프로레스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수의 역도산, 철인 루테즈, 흡혈귀 브랏쉬, 인간산맥 맨 마운틴, 기교파 카펜티아,

 

관수 지르기의 미스타 모토, 반칙왕 그레이트 도고 등 기라성 같은 프로 레슬러의 경기를 넋을 잃고

 

본 기억이 아직도 생생 합니다. 프로 레스링만 재미 있었느냐 하면 그게 아니었습니다. 만화도 재미

 

있었습니다. 그 때의 만화가 선생님들로는 박기당,  김종래, 신동우, 신동헌, 추동성, 길창덕, 김용환,

 

김성환, 안의섭, 산호(김산호), 정운경, 박기정...등 등 헤아릴 수 없는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만화는 단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연재로 수십 편으로 이어졌습니다. 만화가들은 감질는 장면에서

 

끝나게 만들어 그 다음 편을 안 보고는 못 견디게 하였습니다. 저도 그 다음 편 보려고 미처 나오기도

 

 며칠 전부터 만화가게에 가서 떡볶이 사 먹으며 코 묻은 돈을 많이 갔다 바쳤습니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본 만화가 신동우 화백의 검술 만화 '날쌘돌이' 시리즈 였는데, 주인공 날쌘돌이가 구사한

 

검법이 바로 '번개 검법' 이었습니다.

 

 

 

                                              

                                            

 

 

                                                 

                                                  (천둥=우레)+번개=벼락  2로 계속 이어집니다.    

 

 

 

 

           

 

 

 

이강길

Who Will Stop The Rain - C.C.R

 

 

Who Will Stop The Rain - C.C.R

 

Long as I remember
The rain been comin' down.
Clouds of myst'ry pourin'
Confusion on the ground.
Good men through the ages,
Tryin' to find the sun;
And I wonder, Still I wonder,
Who'll stop the rain.
I went down Virginia,
Seekin' shelter from the storm.
Caught up in the fable,
I watched the tower grow.
Five year plans and new deals,
Wrapped in golden chains.
And I wonder,
Still I wonder Who'll stop the rain.
Heard the singers playin',
How we cheered for more.
The crowd had rushed together,
Tryin' to keep warm.
Still the rain kept pourin',
Fallin' on my ears.
And I wonder, Still I wonder
Who'll stop the rain.

윤현민(mage11) (2004/07/26) : 호..혹시 주인공 형이 상대의 칼에 당해서 '장님'되는 내용 아닌가요? 대결하다 쓰러진걸 '일어날 시간을 주겠다.'라고 안심하게 한 후 샤샥!! 문득 떠오르네요.
임덕래(imdr1336) (2004/07/26) : 천둥은 우뢰아니에요?우레가 아니고^^ 성격나온다. 기억력 참 좋으시네요. 전 라이언 킹보면서 울던 기억이-
남희철(johnnam) (2004/07/26) : 주마등처럼 지나갔던 시간들을 다시돌아보게하시는 배봉균님 감사합니다^^*
임덕래(imdr1336) (2004/07/26) : 아-공포의 외인구단^^만화 안본다는 걸 꼭 봐야된다구 안겨주던 그 x
김명순(luciaone) (2004/07/26) : 우레가 현재 우리말 표준어이고 우뢰(雨雷)는 방언이랍니다. 잠깐 쉬어 가다 올림
임덕래(imdr1336) (2004/07/26) : 헐-우뢰가 방언이라면 여태 사투리를 표준어로 썼단 말인가-흑.흑
윤현민(mage11) (2004/07/27) : 정확히는 우레가 바른말이고, 이의 어원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옛분들이 '한자'에 끼워맞추느라 변형되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100% 보증은 못합니다만...
이강길(u90120) (2004/07/27) : 현재로썬 아직까지 무슨 어떤 결과를 말하려는 지 확실치 얺음..혹..나중에 집에 있는 개 파티하자고.모이라고 하면..
이강길(u90120) (2004/07/27) : 아님..피시방 꺼 밖으로 꼬여다 옥상에서 끄을르자고 하면.." 저 부르세요" 제가 한개 잡거든요..요리는 아주머니한테..ㅋㅋㅋ
이강길(u90120) (2004/07/27) : 아님 피시방하고 만화가게 의 추억 얘기 하는 겁니까? 아직도..하여틑 전 개 껍데기는 싫어합니다. 살코기 엄청 좋아합니.들깨도 많이들어가야합니.그래야 맛있죠 이런얘기는 아니죠?ㅋㅋ
곽일수(paulk) (2004/07/27) : 만화가 추동성은 고우영입니다. 너무 어린나이에 만화를 그려서 오해를 받을까봐 가명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박미경(angelajune) (2004/07/27) : 만화 이야기에는 이념없이 모이네요. 저도 추동성님이 짱이라 생각해요. 삼국지..미동처럼 해사하게 생긴 제갈 공명..제 남친이 그렇게 생겼거든요.
정재훈(jhjung1868) (2004/07/27) : 고 우영 화백께서는 작년에 저희 본당에서 견진성사를 받으셨습니다. 요즘도 가끔 미사때 만나뵙기도 하지요. 지난번 견진때 봉사하면서 싸인을 받았어야 하는데...
정재훈(jhjung1868) (2004/07/27) : 그나저나 저도 어릴때 만화방에 가서 T.V - 주로 김 일씨의 프로레슬링, 를 보느라 동전 꽤나 갖다 바쳤는데...^^
윤현민(mage11) (2004/07/27) : 고우영화백이 그린 미동이라하면.. 일지매가 빠질 수 없죠. 크흑.. 언젠간 그런 인기남이 되고 싶었는데...
곽주만(kjm0417) (2005/10/29) : 일등입니다. 오늘은 부천으로 갑니다. 귀여운 우리 공주님인 유정이 만나는 날! see you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벼락치기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무슨 내용일지 궁금하네요^^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장정원(dizimon)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번개와 벼락은 죄 지은사람을 좋아 한다는데...

신희상(shinada) (2005/10/29) :

벼락 피하는 방법은 ... 벼락 안맞는거...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천둥산 박달재는 듣고 싶으신 분만...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김명희(sayoo39) (2005/10/29) : 참으로 교수님 기억력은 알아줘야 하겠네요...하기사 남보다 뛰어나야 이 강단에 설수 있는것 아닐까요?...ㅎㅎ
신희상(shinada) (2005/10/29) :
신희상(shinada) (2005/10/29) :

천둥과 동명이지만 자기가 천둥하고 아는사이 아니라고 자백함...

이복희(03chris) (2005/10/29) : 번개... 하니까 벙개 쳤으면 좋겠어요~~ ^^ 저도 꼬맹이 때 만화가게 엄청 다녔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 오늘도 변함없이 재미있는 이미지가 그칠 줄 모르니, 확실한 조교들께 감사드려요. ^^
진신정(jino5942) (2005/10/29) : 그러니까 ..초딩때 본 슬픈옥이..시리즈로 초딩 졸업 때까지 본적이 있었지 그땐 슬퍼서 만화보다 훌쩍 거리기도 했어 요ㅎ ㅎ
박혜서(phs55) (2005/10/29) : ㅎㅎㅎ 돈벼락 맞고 싶네. 맞아요..벙개 쳤으면 좋지요.
신성자(socho) (2005/10/29) : 세트로 꾸민 옛날 만화방ⓒ2004 김대홍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니꼴라오 학생 1등 ! 오늘은 부천으로 가서 귀여운 공주님 유정이 만나는 기분 조은 날 ! see you...have a nice day !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젊구 더 예뻐지구 머리 조쿠 똑똑한 엘리사벳 조교가 돈 벼락, 벼락치기 공부, 물벼락...이미쥐 벼락 올렸네..ㅇ...이뽀라.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이어서 미카엘 학생이 엘리사벳 조교에게 질세라 번개 이미쥐에다 신동우 화백의 21세기 날쌘돌이...번개 노트정리한 고(넘 잘 했따...다른 학생 노트 빌려 왔나 바...ㅎㅎ)...천둥오리까쥐 올렸네...ㅇ...기특해라.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히메 사진 작가님 학생은 번개 번개 하나깐 벙개 쳤으문 조켔대...요...글쎄...워디가서 벙개 사진 찍어서 올리문 이쁠틴데...ㅋㅋ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진신정 예비학생은 같은 이름이 두 사람이라든디...동명이인...ㅎㅎ...여학생들은 순정만화를 보문서 훌쩍거렸어...요....남학생들은 킥 킥거리문서 만화를 보았쥐...요...킥 킥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눈이 맑은 젬마 개근생...ㅎㅎㅎ 돈벼락 맞고 싶네. 맞아요..벙개 쳤으면 좋지요...여학생들은 벙개 치는골 조와하는 구나...킥 킥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클라라 학생은 세트로 꾸민 옛날 만화방 이미쥐 퍼다 올렸네...ㅇ...아니 ! 만화보구 있는 학생이 45년 전의 低山 교수 아냐?...아님말구...킥 킥...근디 만화방 이라는 말은 읎었어...요...45년 전에는...만화가게라구해야 어울린다구...요...ㅎㅎ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sayoo 니임 학생 꼬리글을 지나칠뻔 했네...ㅇ...미카엘 학생 이미쥐 속에 폭 파묻혀서...ㅎㅎ..."참으로 교수님 기억력은 알아줘야 하겠네요...하기사 남보다 뛰어나야 이 강단에 설수 있는것 아닐까요?...ㅎㅎ"...참으로 맞는 말일세...오늘 꼬리글의 압권(그랑프리, 금메달)인가부다...요...아님말구...ㅋㅋ
배봉균(baeyoakim) (2005/10/30) :
신성자(socho) (2006/01/02) : 번개

신성자(socho) (2006/01/02) : 피뢰침

신희상(shinada) (2006/01/02) : 새해부터 벼락으로 시작하시는군요......건강하세요...벼락 조심하시고요...
신희상(shinada) (2006/01/02) :

한컷만 올리자...벼락 맞을라.........

배봉균(baeyoakim) (2006/01/02) : 클라라 학생...번개에 피뢰침 이미쥐 까징...오른 편의 노리끼리한 발바리 잡종이 영락읎는 번개 PC방의 번개네...ㅇ...새끼 때인가바...틀림읎이 숫넘 일고얌....ㅎㅎ
배봉균(baeyoakim) (2006/01/02) : 미카엘 학생이 한 컷만 올렸어두 대단한 번개네...ㅇ...병술년 새해 강의는 개에 관한 주제루 시작을 한고야...요...2005년 12월 31일 밤부터...개에 관한 속담을 시작으루...2006년 1월 1일 아침에 '벼와 개'...오후에 '디날리의 곰, 무스, 맬러뮤트'...맬러트가 알래스카 썰매개 고든...글구 오늘 새벽부터 '(천둥=우레)+번개=벼락' 시리즈를 강의하는 고야...요...오늘 밤까쥐...'(천둥=우레)+번개=벼락' 시리즈를 끝내구...내일은 '사냥개와 여우가 다른 점'을 올릴 예정이야...요.
배봉균(baeyoakim) (2006/01/02) : 기럼 '(천둥=우레)+번개=벼락' 시리즈와 개가 무신 연관이 있느냐?...번개라는 이름의 노리끼리한 잡종 발바리가 나오자나...요....주인공으루...ㅎㅎ...그로니께 低山 교수가 다 뜻이 있어서 하는 강의라구...요...글구 低山 교수는 완존 오리지날 개띠야...요...46년생 丙戌年 개띠...만 60세...우리 게시판에는 나하구 박여향 루가 님 빡에는 읎는 골루 알아...요...^^*
박혜서(phs55) (2006/01/03) : 교수님이 개띠? 제 어머니도 개띠인데요. 개를 싫어해요. 전 작은 것은 이뻐하죠.
배봉균(baeyoakim) (2006/01/03) : 눈이 맑은 젬마 개근생 어머니두 개띠세요? 개를 싫어하시는 구나...젬마 개근생은 작은 고만 이뽀하구...ㅎㅎ
신희상(shinada) (2006/03/06) :
박영호(park05) (2006/03/06) : 교순님 개띠? ㅋㅋ 올 환갑이시넹! 으쩐다냐? 아직 안 지났쵸? 쐬주와 낙지는 제가 챙길게요.
배봉균(baeyoakim) (2006/03/06) : 안드레아 학생...아직 안 지났쵸 !...ㅎㅎ...고마워...요...쐬주와 낙지는 안드레아 학생이 챙긴다니게...요..음력으루 4월 10일이니께...5월 10일경 되겠네...ㅇ.
정정애(sunrider) (2006/03/06) :
정정애(sunrider) (2006/03/06) : mid=3315490&nid=971383&type=2">세상살이가 넘 힘들어서,,
배봉균(baeyoakim) (2006/03/07) : 안젤라 학생...은제 우리집 애완견 포치(암넘...ㅎㅎ)독사쥔 까징...^*~
배봉균(baeyoakim) (2006/03/07) : 노리끼리한 발바리 잡종 숫넘 번개가...세상살이가 넘 힘들어서,,담배 물구...쏘주병 끼구 잠들었네...ㅇ...쏘주병으루 고추를 살짝 가리구...ㅋㅋ


202 6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작성자
101865 [지옥 불과 119]-체온에 관한 실수를 수정- 2006-07-10 사두환
101864 신부님이 되는 과정,,,,,,,,,|2| 2006-07-10 노병규
101862 교중미사 시간에 난처함....|4| 2006-07-10 홍현정
101861 유머 - (천둥=우레)+번개=벼락 1|6| 2006-07-10 배봉균
101860 ♥ 영성체 후 묵상(7월10일) ♥|8| 2006-07-10 정정애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