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성모님께 바치는 찬가들 |
---|
성모님께 바치는 찬가들
서방교회와 동방교회에서 성모님을 찬미하는 노래들
가톨릭 교회에서는 성모님을 하느님의 뜻에 온전히 순종한 믿음의 모범이자, 인류 구원을 위해 자신을 내어 맡긴 첫 번째 신앙인으로 공경합니다. 단순한 존경심이 아니라 신앙의 길을 안내하는 안내자로서, 신앙의 여정에서 본받아야 할 분으로 성모님을 바라보며 성모 성월을 정하고, 묵주 기도와 찬미가를 바치며 그분께 전구를 청합니다. 그러한 성모 신심은 음악이나 시, 그림 등 예술적 표현을 통해 더욱 깊이 자리 잡아 왔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성모님께 바치는 찬가들》은 동방교회와 서방교회의 찬가 97편과 그에 관련된 설명을 함께 수록한 책입니다. 성모 찬가가 교회 전례에서 어떤 역할을 해 왔는지, 각 시대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 속에서 성모님을 어떻게 찬미해 왔는지 살펴봅니다.
기도이자 신앙 고백, 시대를 뛰어넘어 이어지다
성모 찬가는 기도이자 신앙 고백이며 시대를 넘어 신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영적 유산입니다. 초대 교회의 신자들이 박해 속에서도 성모님께 의탁하며 불렀던 찬가, 중세 수도원에서 봉헌했던 찬가, 그리고 지금까지 전례에서 불리는 찬가까지 모든 것이 이 한 권의 책에 담겼습니다. 《성모님께 바치는 찬가들》은 역사적 가치가 담긴 기록일 뿐만 아니라 성모 신심을 더욱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 신앙의 길잡이입니다. 특히 성모 신심과 전례에 관심 있는 이, 성모님에 관해 깊이 묵상하고 기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감동적인 울림을 전할 것입니다.
책 속으로
성모 마리아께서 찬가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실로 매우 크다. 그분에게 바쳐진 축일의 찬가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와 성인들을 기리는 찬가에서도 그러하다. ― 37p. 오, 동정녀시여, 당신의 영광은 모든 창조물보다 더 뛰어나시나이다 오, 말씀이신 하느님의 모친이시여 당신의 숭고함에 비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오리까 ― 67p. 오 하느님의 거룩하신 어머니시여 천사의 메시지를 받아들이시자 말씀을 잉태하셨다네 ― 113p.
성모님, 하느님의 어머니 신적 호의가 머무는 자리, 당신의 기도로 아드님의 거룩한 신비에 합당히 함께할 수 있도록 저를 도구로 선택해 주소서 ― 265p. 거룩하신 성모님, 비탄에 빠진 이를 구해 주시고 낙담한 이들을 도와주시며, 약한 이들을 격려해 주소서 ― 270p.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36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