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매일미사/2025년 9월 26일 금요일[(녹) 연중 제25주간 금요일] |
---|
2025년 9월 26일 금요일 [(녹) 연중 제25주간 금요일] 제1독서 <머지않아 내가 이 집을 영광으로 가득 채우리라.> 1,15ㄴ―2,9 주님의 말씀이 하까이 예언자를 통하여 내렸다. 즈루빠벨 유다 총독과 나머지 백성에게 말하여라. 본 사람들이 남아 있지 않느냐? 어떻게 보이느냐? 너희 눈에도 있으나마나 하지 않느냐? 내어라. 주님의 말씀이다. 용기를 내어라. 이 땅의 모든 백성아, 용기를 내어라. 주님의 말씀이다.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내가 너희와 맺은 언약대로 터이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마라. 이렇게 말씀하신다. ─ 바다와 뭍을 뒤흔들리라. 모든 민족들의 보화가 이리 들어오리라. 영광으로 가득 채우리라.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영광보다 더 크리라. 만군의 주님의 말씀이다.’” 화답송 시편 43(42),1.2.3.4(◎ 5ㄷㄹ 참조) 나의 하느님을 나는 찬송하리라. 불충한 백성에게 맞서, 제 소송을 이끌어 주소서. 거짓되고 불의한 자에게서, 저를 구해 주소서. ◎ 하느님께 바라라. 나의 구원, 나의 하느님을 나는 찬송하리라. 어찌하여 저를 버리셨나이까? 어찌하여 제가 원수의 핍박 속에, 슬피 울며 걸어가야 하나이까? ◎ 하느님께 바라라. 나의 구원, 나의 하느님을 나는 찬송하리라. 저를 인도하게 하소서. 당신의 거룩한 산, 당신의 거처로 데려가게 하소서. ◎ 하느님께 바라라. 나의 구원, 나의 하느님을 나는 찬송하리라. 제 기쁨과 즐거움이신 하느님께 나아가오리다. 하느님, 저의 하느님, 비파 타며 당신을 찬송하오리다. ◎ 하느님께 바라라. 나의 구원, 나의 하느님을 나는 찬송하리라. 복음 환호송 마르 10,45 참조 많은 이들의 몸값으로 자기 목숨을 바치러 왔다. 복음 <예수님은 하느님의 그리스도이십니다.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어야 한다.> 9,18-22 제자들도 함께 있었는데, 그분께서 “군중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세례자 요한이라고 합니다. 다시 살아나셨다고 합니다.”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시자,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엄중하게 분부하셨다.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영성체송 시편 119(118),4-5 참조 어김없이 지키라 하셨나이다. 당신 법령을 지키도록 저의 길을 굳건하게 하소서.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