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자연결핍증후군(nature deficit syndrom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9-09 ㅣ No.5635

                                                                                          자연결핍증후군(nature deficit syndrome)




어린아이들이 자연으로부터 점점 더 멀어지는 원인과 부정적인 현상을 관찰, 진단하며 행동문제를 겪을 것이라는 견해가 있다. 유년기는 자연과의 접촉을 필요로 하는 시기이다. 연구에 의하면 자연속에서 놀이와 활동 경험이 주의 집중 향상과 우울증 예방의 정서적인 건강, 비만 예방의 육체적인 건강은 물론 아이들의 관찰력과 상상력에 지대한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야외 활동이 적은 사람들. 특히 아동들이 주의결핍, 우울증 등 정서적인 건강, 비만 등 육체적 건강에 대한 문제를 겪을 것이라는 의학전문가들이 견해를 밝혔다. 자연으로부터 소외됨으로 나타난 정신적·육체적인 질병을 가리켜 자연결핍증후군(nature deficit syndrome)이라고 한다.

자연결핍증후군(nature deficit syndrome)은 의학전문가들에 의해서 정신장애로 인정되지는 않았지만 자연에 많이 노출될수록 건강에 좋다는 점은 인정되었다. 현대인의 우울증, 주의력 결핍, 비만 등이 인간이 자연으로부터 소외된 것과 연관이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어 자연결핍장애라는 말은 두루 사용되고 있다.

<
숲 속의 마지막 아이(Last Child in the Woods)의 저자인 미국의 작가이자 저널시스트인 리차드 루브(Richard Louv)가 인간과 자연계의 유대가 깨어짐으로써 인간에게서 나타난 정신적·육체적인 질병을 문화적으로 설명하고자 고안된 의학적 용어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749 1

추천 반대(0) 신고

자연결핍증후군(nature deficit syndrom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